곰돌이의 특별한 도전! - 건강 편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14
유지은 지음, 김미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입학을 앞둔 아들, 딸, 조카, 손주들에게

 어떤 선물이 제일 좋을까 고민하는 분들 많이 계시는데요,

책가방, 신발주머니, 학용품,,,, 고전적인 선물도 좋겠지만

정말 아이가 학교를 재미있는 곳으로 인식하고,

학교생활에 자신있게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입학축하 특급선물은 따로 있어요.


좋은책어린이의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입학을 한두달 앞둔 이맘때쯤부터 하나씩 읽히면

입학에 대한 불안감과 걱정은 붙들어매셔도 되거든요~  


 

아이가 너무나 재미있어하는 책,

학교를 즐거운 곳으로 생각하도록 만들어주는 책이라

저도 아이 입학시키기 전부터 계속해서 꾸준히 읽혀오고있는 시리즈랍니다. %EC%A2%8B%EC%95%84


최근 새롭게 14권이 발간되었다해서

아주 반가운 마음이었는데요,

제 14권의 타이틀은 곰돌이의 특별한 도전이에요. %ED%8A%B8%EB%A1%9C%ED%94%BC


요새는 대부분의 학교에 줄넘기 인증제가 있지요.

운동을 싫어하는 동준이가

 건강생활습관을 들여 줄넘기 대장이 되는 과정이

너무나 귀여운 그림과 더불어 아주 재미나게 펼쳐져있어요.

우리 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동준이 표정이 재미있다고 웃었는데요,

사실 엄마의 입장에서는 표정 하나하나가 참 안스럽더라구요,,,, %EC%97%89%EC%97%89%20%EB%8F%99%EA%B8%80%EC%9D%B4

겨우 2학년 올라간 아이가 학원순례에, 숙제에, 공부에, 줄넘기에,,,

만능 에너자이저를 키우는 우리나라 현실이 새삼 안타까웠거든요,,,

 
 하지만 이런 동준이를 웃게 만드는 존재는

다름아닌 엄마!

다른 아이들과 비교해가며 채근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 눈높이에 맞는, 유머러스한 멘트로 

등교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현명한 엄마에요.

동준이 엄마를 보며 제 자신을 반성하고 노하우를 배웠네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선생님의 친절한 지도에 힘입어

한 단계 한 단계 차근차근 줄넘기를 배워나가는 동준이.

동준이는 배가 나와서 곰돌이라고 놀리는 줄 알고 오해했던 지후와

초코과자 하나로 다시 친해지고,

지후 할아버지로부터  줄넘기 리듬을 타는 방법까지 전수받으며 자신감 상승!

함께 튼튼상을 받게 된 동준이와 지후는 건강 비법들을 공개했어요.

줄넘기를 잘해서 이미 4학년 등급까지 다 마친 울아들,

줄넘기 얘기라 더 재미있게 읽었다고 해요.

좋은책어린이 책들 읽으면서

독후감 꺼려하던 버릇이 아주 많이 없어져서 정말 기뻐요.

이젠 책 읽고는 독후활동지를 스스로 찾아서 할 정도에요. 

줄 긋기도 자를 대고 반듯반듯~

동준이 엄마처럼 칭찬 많이 해주었어요 ㅎㅎ

조금 많이 쓰게 되는 퀴즈라 쓰기 싫어할 줄 알았는데, 

답을 엄마한테 묻지않고 스스로 생각해서 잘 써내려갔어요. 

방학 전에 학교에서 생활계획표를 만들어봤기에

​시간 안걸리고 쓱쓱 그렸어요.

맘같아선 색칠도 하고, 그림도 그렸으면,,,,,싶지만

다 그리고 아주 흐뭇~~해하는 아들 얼굴을 보니

"그래, 색칠이 문제겠니, 실천이 문제지!" 하고 말았네요 ㅎㅎ

좋은책어린이의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입학전부터 초등3학년까지

학교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내고있는 책이에요. %EB%AF%B8%EC%86%8C


울아이가 읽고 참 재미있어하며 여러 번 보고 또 보길래

초등 입학 후 친구들 생일 파티 때 선물로 준비했었는데요,

책 좋더라면서 선물 준 엄마들한테 감사인사 많이 받았답니다.

학급문고에도 몇 권 넣어줬더니 반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고는

집에 가서 엄마한테 사달라고 했다네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아이들한테 인기만점인

좋은책어린이의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어느 것부터 먼저 보셔도 후회안하실 거에요~  %ED%95%98%ED%8A%B8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