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노 딱지와 삼총사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66
신채연 지음, 김효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을 좋아하지 않는 아들도 있을까요~ 

엄마인 저는 사실 공룡이 징그럽고, 무서운데다가

이름은 하나같이 왜 그렇게 발음하기도 어려운지,,,,,땀삐질 여자아기

 

하지만 그 모든 것이 아들에게는 매력인가봐요.

공룡그림카드, 공룡책, 공룡인형, DVD, 다큐멘터리, 공룡영화 시사회까지

공룡에 관한한 두루 섭렵하신 울아드님은

책 제목에 공룡이름이 나온다는 단 하나의 이유로 환호성을 지르더니

하교하자마자 손만 후다닥 어느새 닦아버리고

 책에 푹 빠져들기 시작했어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티라노 딱지와 삼총사>와 울아들의 관계는 

그렇게 시작되었답니다 ㅎㅎㅎ 

 
하지만 엄마가 봐도 이 책은 재미있을 것 같긴 해요. ㅋㅋ

표지모델인 티라노가 귀엽게 나왔잖아요~

게다가 울아드님이 좋아하시는 딱지꺼정~

호기심 발동!  

 

아들이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를 읽게 되면서

확실히 글밥의 양을 문제삼지 않게 되었어요.

한쪽 페이지가 가득 글만 나왔는데도

한 마디도 불평없이 재미있게만 읽었다니,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유아책, 그림책에서 호흡인 보다 긴 책으로 넘어가게 해주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해주고 있답니다! 엄지손가락 좋아요  

 

짱이야 분식에 가기 위해 어렵게 모으고 있는 태권도 참멋쿠폰,

그 애지중지하는 참멋쿠폰을 쉽게 갖기 위해

동민이와 쌍둥이 남매는 티라노 딱지에 쿠폰을 붙혀 딱지치기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과한 승부욕과 욕심으로 동민이는 쌍둥이들과 사이도 멀어지고

 쿠폰수는 늘어났지만 이제 태권도에서 쿠폰제를 실시하지 않기로 되었다는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을 듣게 되는데요,,,,,,,  

 

대개 어른이 되면 어린이였을 때의 정서를 잊어버리게 되지요.

하지만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의 작가선생님들은  

저학년 그 또래 아이들의 감정, 버릇, 말투 등

아이들의 세계를 너무나 확실히 잘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태권도 쿠폰, 딱지, 공룡, 친구,,,,,

어느 아이라도 익숙한 소재를 사용해서 

공감 100%인 이야기를 만들어내시거든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를 보는 또하나의 분명한 이유는

바로 삽화 때문이에요.

티라노 딱지와 삼총사에도

어린 시절의 감정이 고스란히 되살려지는 그림들이 많더라구요.

초등학교앞 작은 문방구에서 정말 맘에 드는,

 꼭 갖고 싶은 인형, 딱지를 보았을 때

아이들 눈은 이렇게 세상에서 제일 반짝이는 다이아몬드가 되잖아요.

그림작가 선생님은 그 다이아몬드 눈을 알고 계셨어요!! 
 

엄마의 뻔한 잔소리,

그 입술이 부각되면서 점점점점~~~

이빨은 큰 공룡처럼 변해 티라노를 쫓아갑니다.

그림작가 선생님의 이런 상상력과 표현력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를 읽는 어린이들에게

 책 내용을 더욱더 잘 이해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아이들이 가진 상상의 세계를

훨씬 더 넓혀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평상시에 창작동화를 읽은 기회는 많지 않았고

창작동화를 읽히려면

소재, 내용, 작가 경력, 출판사 등

사전에 미리 살펴보아야할 것들이 많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를 만나면서

내용도 좋고, 재미도 있는 창작동화들을 접하게 되니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가 신뢰가 많이 가고

왜 초등추천도서인지 이해도 되니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를 시리즈로

 쭈~~욱 읽히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다 읽은 후

노력하지 않고 얻는 것에 대해

울아이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졌어요.

마침 울아이 태권도장에서도 쿠폰을 실시하거든요,

동민이처럼 딱지치기로 쉽게 그 쿠폰을 얻을 수 있다면

딱지치기를 할 거냐고 물어보니까

절대 안하겠다고 하네요.

쉽게 따면 소중하게 여기지 않게 되고,

쿠폰을 따기 위해 노력도 하지 않을 것 같아서래요.

교훈을 크게 주는 책이라기보다는

생활 속 자잘한 사건들 속에서

 생각하게 하는 시간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효과는 생각보다 커서 놀랐네요. 

  

다음엔 어떤 책을 읽을까 기다려지는 것은

아이만의 마음은 아니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