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기출0zero 고등 수학 1 - 수능 기출 기본서 고등 쎈기출0zero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수학1 개념서와 유형서를 끝내고 기출교재를 선택하려 했는데

수능 기출 첫 교재로는 이 좋다는 추천을 받았어요.

수학1이 수능 범위의 첫 단계라 수능 첫 준비를 잘해야겠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교재의 구성을 더 알아보니

교과서 개념과 수능 출제 개념을 기출문제와 잘 이어줄 것 같아서 기대가 컸습니다.

 

 

 

을 받아보니 컴싸가 사은품으로 같이 왔어요.

그런데 이 컴싸는 뚜껑없는 버튼식이어서 더 편할 것 같았어요.

보드마타도 써보니 뚜껑없는 버튼식이 훨씬 더 편하더라구요.

잘 마르지않고 부드럽게 써진다니 이런 유용한 사은품 참 좋습니다.^^

 

 

 

은 앞부분에 플래너 겸 빠른 정답이 있었어요.

중학교 때는 사실 이 부분을 잘 활용 안했었는데

수1부터는 학습일도 쓰고, 오답을 여기에 체크해서 다시 풀어보고,

어느 단원에 오답이 많은지도 알아보고, 소단원마다 있는 마무리 한줄평에도 소감을 써서

제 스스로 발전하는 모습을 기록으로 남겨보고 싶어요.

 

 

 

 

지금은 수능이란 걸 생각하기만 해도 떨리는 초보인데

저같은 학생을 위해서 수능을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의 '전지적 수능시점'이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었어요.

1부터 10까지 정독을 해보니 뿌연 안개가 좀 걷히는 느낌이었고

제 경우에는 어떤 것을 제일 빨리 보완해야하는지도 알 수 있어서

굉장히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1은 사실 대단원 3개라서 단순해 보이는 목차이지만

 수학1은 그 대단원의 소단원 하나하나에 대해

중요개념을 어떻게 공략해야하는지, 중요도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기출을 풀 때 이런 것을 안다면 타임어택에 대한 방어법을 수립할 수도 있고

좀 더 집중해야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으니

얼마나 중요하고 감사한 정보인지 몰라요.

 

 

 

 

 

는 수능개념+단계별 기출(기본, 필수, 배점별 우수, 고난도)의 구성으로 되어있었는데요,

기출서이기 때문에 개념을 짚어주는 부분이 길진 않지만

아주 핵심적인 부분만 심플하게 정리되어있고

간단한 개념확인문제까지 있어서 셀프체크에 좋았습니다.

그리고 수능 Approach에서는 교과서에서 배운 개념이 수능에 어떻게 출제되는지 나와있는데

저는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개념을 이해한 것 같았는데도 문제를 풀다보면 내가 정말 개념을 이해한 게 맞나 싶을 때도 있거든요.

그런 갭을 메워주는 역할을 이 수능 Approach가 해주는 것 같아요.

개념설명도 깔끔하고, 대비되는 부분은 하일라이트로 딱 구분가게 해주고,

마지막 부분에 기출 예시를 넣어주어서 개념이 실전과 이어지는 방법을 알려주니까요.

 

 

 

개념 정리가 끝나고 나면 문제가 나오는데요,

기본 기출, 필수 기출, 배점별 우수 기출이 차례대로 나오고

1등급 도전 고난도 기출은 대단원 끝날 때만 나옵니다.

기출은 수능, 모의, 학평 등이라 하는데

몇 년부터 몇 년까지의 기출인지는 안나와있어서 궁금했어요.

 

 

 

기본 기출은 개념이해를 체크하는 정도라서

풀어보니 어렵지는 않았어요.

 

 

 

필수 기출은 테마별로 문제가 정리되어 있다는 점이 기본 기출과 달랐는데요,

테마 하나에 대표 기출 문제가 있고

그 테마에 대한 해결 전략과 풀이단계를 설명해주는

테마 가이드와 대표 기출 해결 스텝 박스가 있었어요.

자기가 취약한 테마라면 이런 상세한 가이드가 문제해결력을 매우 높여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배점별 우수 기출은 3점, 어려운 3점, 4점, 쉬운 4점 등이 표시되어있고

실제로는 단답형으로 출제된 문제도 따로 표시되어 있어서

내 실력이 지금 어느 정도인지, 내가 어떤 유형에 강한지

판단하고 보완하기가 좋을 것 같았어요.

이렇게 난이도를 점차 높여가면 문제 적응도 자연스럽게 될 것 같아서

수능에 대한 공포도 조금은 사라지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기더라구요.

 

 

 

 

고난도 기출은 문제 아래에 생각 톡톡이라고 접근법이 제시되어 있어서

잘 안풀릴 경우 힌트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고난도 기출 중엔 킬러 문제도 표시되어 있었는데

빨리 한 단원을 끝내고 킬러 문제에 도전하고 싶어졌습니다

 

 

 

풀이집은 본교재와 떨어지게 만들어져 있어서 참고하며 보기에 편했는데요,

일단 문제번호가 한눈에 바로바로 보이도록 되어 있는 면도 좋았고

문제를 그대로 싣고 거기에 어떤 부분에서 풀이에 대한 착안을 했어야했는지가 적혀있어서

문제를 분석하는 눈이 키워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문제 풀이도 1st, 2nd, 3rd 등등 단계별로 나와있어서 흐름을 이해하기도 쉬웠고

해결 가이드, 다른 풀이, 궁금증 Zeor 클리닉 등

한 문제에 대해서 깊고 완벽하게 파헤치는 구성인 것 같아서

문제가 틀리지 않았어도 꼭 확인하고 참고해야할 풀이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신사고 스터디 인덱스를 보니

쎈기출도 시리즈처럼 나와있어서

쎈기출0, 쎈기출, 쎈기출 모의고사, 쎈기출 연도별 수능으로 이어지네요.

수능 첫 발자국을 으로 떼었으니

쎈기출 시리즈를 따라가며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