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쎈 고등 수학 (상) (2021년용) 고등 베이직쎈 (2021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에 고등수학을 시작해 조금 진도를 나갔었는데

크고 작은 설명회에서 만난 전문가 선생님 조언대로

겨울방학동안 중등과정을 다시 다졌어요.

처음엔 다른 친구들과 진도 비교를 하며 약올라하기도 했지만

아이는 자기 자신에게 집중한 방학기간동안

수학은 무엇보다 기본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고 해요.

그래서 이제 본격적으로 고등수학에 집중해야할 때에

기본기로 무장한 베이직쎈 고등 수학(상)을 만나게 된 것을

감사해했답니다.

고등교재에 보기 드문 노란색 표지를 보니

아무리 고등이어도 이제 고등수학 시작을 앞두고

병아리같은 마음이겠구나 싶어

진도 재촉이나 타박보다는 

보호하고 응원하고 잘 이끌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베이직쎈 고등 수학(상) 앞부분엔 스터디 플래너가 있어서

 학습량에 맞춰 학습계획을 세우도록 되어있네요.

하지만 소단원의 양이 일률적인 게 아니어서

아직은 계획을 세워 하기가 곤란했어요.

그래서 일단은 매일 조금씩 공부하되

적응되는 추세를 보고 계획을 세우기로 했어요.

중등과정을 할 때 매학기 썼던 쎈에는

문항별 오답을크해서

단원별 정답률을 알 수 있게 하는 페이지가 있었는데

고등교재에도 그런 페이지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빠른 정답 찾기는 펼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스피디하게 채점할 수가 있더군요.

빼곡해보이지만 개념, 유형, 실전이 컬러별로 표시가 잘되어있고

문항번호도 또렷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빠른 정답 찾기는 스피디하게 채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별책 정답 및 풀이 채움집 자세한 풀이와 더불어

다른 접근방법도 제시해주고

베이직쎈 박스를 이용해 문항별 설명, 공식 환기, 풀이 요령 등을 알려주니

이 정도면 제목 그대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겠다 싶었어요.

 

 

 

 

챕터별 구성은 다음 사진에서 보시면 쉽게 파악하실 수 있어요.

대단원 밑에 중단원,

중단원 밑에 소단원은 여러 가지 개념들이 넘버링되어 있고요,

연관된 개념들을 학습한 후 기본&핵심 유형으로 개념다지기를 해요.

그리고 중단원이 끝날 때는 

실전 감각을 키워주는 문제가 배치되어있어요.

수학(상)을 시작하는 아이에게 딱 필요한 것만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뽑아놓은 느낌!

 

 

 

 

그런 깔끔한 느낌은 공부를 시작하자 아이에게도 전해지는 것 같았어요.

베이직쎈 고등 수학(상)

상단의 개념박스에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것만 간결하게 정리해놓고

하단에는 간단한 확인문제를 충분히 제공해서

 기초를 잘 닦고 진행할 수 있게 해놨어요.

나중에 오답노트를 만들기 위해 교재에 직접 안쓰고

별도로 공책을 활용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베이직쎈 내용도, 편집도 깔끔해서인지

공책에도 깔끔하게 쓰려고 노력하는 것 같아요.

 

 

 

 

기본기 강화를 표방한 교재이니만큼

어떤 점에서 그 장점이 드러나있는지 궁금했어요.

  ​우선 가장 관심있게 본 부분은 개념정리 부분인데요,

우리 아들은 쉽게 설명한다고 해서 

글로 길~~게 써놓은 교재는 더 복잡하다고 싫어하더라구요.

그런데 베이직쎈 고등 수학(상)

하일라이트, 볼드체로 강조한 정의, 예와 참고를 이용한 보충설명,

핵심내용을 이미지화시켜 이해와 기억을 용이하게 한 개념코어 등으로

중요한 개념사항을 집약적으로 쉽게 전달하는 설명방식이라

아이가 시간소모없이 중요한 것이 흡수되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특히 여러 형식들을 한번에 비교해서 정리할 때, 서술식이 아니라

이렇게 표를 이용하고 각각 예를 들어 풀이과정을 제시해주었어요.

이런 방법은 많은 개념들이 한번에 들어올 때 혼란스러울 수 있는 상황을

차단해주지요.

개념마다 적절한 방법을 활용한 설명방식 선택이 만족스러운

 베이직쎈 고등 수학(상)입니다.


 

 

개념도 여러 가지를 한번에 녹이지 않고

최대한 기본개념 하나를 충실히 설명하여 

무엇보다도 기본에 충실해지도록 하는 구성이었고요,

그림이 필요한 개념은 각각 그림을 달되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배치에 신경쓴 흔적이 보였어요.

 

 

 

윗 사진들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개념설명 부분의 우측 상단에는 유형번호가 다 매겨져있는데요,

이는 기본&핵심유형 문제를 풀 때 매우 유용했어요.

해당 유형 문제가 오답이면

 그와 관련된 개념 학습이 충분치 못하다는 것을 알수있으니

매치된 번호를 찾아 다시 관련 개념을 공부할 수 있거든요.

이렇게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복습하고,

또 개념이 문제에 적용되는 순환구조장치 덕분에

개념이해와 문제적용이 더 충실하게 다져질 수 있으니 

기본&핵심유형 코너에서 좀 까다로운 응용문제를 만나도 든든하더라구요. 

 ​

 

중단원끝에는 실전감각UP 문제가 배치되어있는데요,

실전에 강해지도록 학교시험 기출문제로 구성되었다네요.

출제율이 높은 문제는 문항번호 위에 <꼭 나와요> 표시를 해서

보다 집중해서 풀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학교시험과 동일하게 서술형 문제도 실어서

직접 풀이를 쓰고 답을 구하는 과정을 연습시켜줘요.

서술형이 거의 절반에 가까운 비율로 있어서

별도로 서술형을 더 찾아 풀지 않아도 될 정도에요.

 


 

아무래도 고등수학은 인강강좌가 있는 것이 마음이 놓이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학원가는 것이 여의치않은 요즘에도

베이직쎈 고등 수학(상)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에 강좌가 개설되어있으니

공부에 지장이 없어서 좋네요.  


베이직쎈 고등 수학(상)을 시작하면서 아이와 함께 읽은 페이지에요.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 자기 자신을 믿고, 기본기를 다지며 준비하자!

베이직쎈 고등 수학(상)으로 고등수학 첫과정의 기본기를 잘 닦아

높아보이기만 하는 고등수학의 파도를 

안정적으로 자신감있게 넘어보자고 약속했답니다. 


 

 

쉽고 깔끔하게 설명한 개념정리와 기본문제로 기본기 기초를 닦고

기본&핵심유형 문제로 기본기를 훈련하고

학교시험 기출문제로 기본기를 완성하

베이직쎈 고등수학(상),

3중으로 기본기 잡아주는 베이직쎈 고등수학(상)

고등수학 시작교재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