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특징
이 책은 다양한 작가들이 다양한 과학 분야(물리, 생물, 심리, 의학, 지구과학, 우주, 정보)의 이론을 설명한다. 먼저 특정한 과학 분야에서 자주 쓰이고 중요한 단어의 뜻풀이를 해주고 다양한 이론을 설명하고 책의 왼쪽 칸에는 이론을 3초 요약해 주고 3분 통찰에서는 이론에서 얻을 수 있는 심오한 통찰을 제공하고 책의 오른쪽 칸에는 설명한 이론과 관련 있는 이론의 이름과 이론이 적힌 페이지 번호, 이론과 관련된 과학자의 이름과 과학자의 탄생 연도와 사망 연도, 이 이론을 설명한 저자의 이름이 적혀있다. 그리고 그 다음 장에는 이론에 대해 설명하는 큰 그림이 한 장 있다. 그리고 책 중간중간에 아인슈타인, 찰스 다윈, 리처드 파인먼, 스티븐 호킹 같은 유명한 과학자들의 생애와 업적을 소개한다.
책의 장점
이 책은 양질의 컬러로 된 그림이 많아 어려운 과학 이론을 쉽게 설명한다. 책의 종이의 질이 좋아서 책을 넘길 때 기분이 좋고 책이 가벼워서 언제 어디서나 갖고 다니고 휴대하기가 편리하다. 한 분야의 과학만을 다루지 않고 넓고 다양한 분야의 과학 이론을 다루어서 많은 것들을 배우기에 유용하다. 교양 과학책으로써의 장점을 다 가지고 있고 과학에서 많이 쓰이는 어렵고 외우기 어려운 단어들을 쉽게 풀이해 줘서 어려운 과학 용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책의 후기
책을 통해서 기존에 잘 모르고 이해하지 못했던 과학 이론과 용어를 제대로 익힐 수 있었다. 또 기존에 몰랐던 새로운 과학 이론도 알 수 있어서 기뻤다. 이해하지 못했던 지식을 이해하고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 현대 과학자들이 자연 세계의 작동 방식에 대해 어떤 관점을 지녔는지를 한 번에 훑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 책의 뒷면에 이 책의 시리즈인 30초 위스키와 30초 와인이라는 책들이 있었는데 이 책이 쉬워서 이해가 쉬웠던 만큼 이 책의 시리즈인 두 책들도 이해가 쉬울 것 같아서 두 책들도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30초과학이론세상을전복한필수과학이론50가지 #짐알칼릴리 #수전블랙모어 #빚은책들출판사 #빚은책들출판 #빚은책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카페 #존그리빈 #크리스천재럿 #과학 #서평 #서평단 #서평이벤트 #리뷰 #리뷰단 #리뷰이벤트 #리뷰어 #책 #책인증 #이벤트 #책이벤트 #자연과학 #디물리 #화학 #생물 #우주 #물리학 #인체 #심리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