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를 읽는 힘
메르 지음 / 토네이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yes24 리뷰어클럽에서 서평 이벤트를 모집하고 있는 책들을 구경하다가 1%를 읽는 힘이라는 책의 서평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을 목격했다. 나는 예전에 이 책을 카카오톡 단톡방 모임에서 본 적이 있다. 나는 투자에 관심이 많아서 투자 관련된 카카오톡 단톡방에 참여하고 있는데 나와 같은 방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이 메르님의 새로운 책이 나왔다고 메르님의 책을 꼭 읽어봐야 한다고 1%를 읽는 힘 구매인증 글을 올리는 글을 보면서 나는 메르님을 그때 처음 알게 되었는데 사람들이 메르님을 찬양하는 걸 보고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어 책을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서평 이벤트를 신청했고 당첨되어서 책을 받게 되었다. 감사합니다.^^ yes24님, 토네이도출판사님.^^



이 책은 투자라는 분야의 다양하고 넓은 범위의 지식을 알려준다. 우리가 투자할 수 있는 자산들의 종류가 많은데 이 책은 부동산, 주식, 채권, 원자재(금, 은, 석유, 희토류, 니켈 등), 신재생에너지, 현금(예금, 적금, 엔화, 달러), 식량 등 우리가 투자할 수 있는 웬만한 자산들에 대해서 쉽고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준다. 그리고 한국, 미국, 일본, 중국, 폴란드, 러시아, 멕시코, 동남아, 사우디, 이란, 인도네시아 등 다양하고 많은 나라들이 겪었던 상황 또는 겪고 있는 경제적인 상황에 대해서도 순서대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납득이 되게 논리적으로 설명해 주고 우리가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무엇들이 있는지도 명쾌하게 알려준다. 또 반도체, 전기차, 셰일 산업, 방산 산업, 로봇 산업, 우주 산업, 배양육 사업, 조선업, 제약산업 등 다양한 산업의 중요 용어와 산업의 현황, 주목해야 할 점들을 쉽게 알려준다. 투자라는 분야의 기초 지식을 배워 갈 수 있는 책이다. 또 책 곳곳에 메르의 인사이트라는 네모 칸이 있어서 투자를 하는 사람이 어디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투자를 처음 하려는 입문자에게도 좋은 책이고 투자 경험이 오래 있는 사람도 알고 있던 지식을 복습하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어떤 일이 일어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생각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가장 기억이 남았던 사례는 한국의 imf 설명이었다. 나는 imf 이야기만 들었지. 이것이 어떤 순서 과정으로 일어났는지 잘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 책의 저자는 순서대로, 논리적으로 설명해 줘서 imf가 왜 일어났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또 우리나라에는 일본이 망한다는 일본멸망론이 많이 유행하고 일본 주식은 버블 붕괴 이후 30년 동안 하락하고 오르지 않아서 일본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는 이야기 많았다. 그런데 버핏이 일본 주식에 투자해서 우리나라에도 화제가 됐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일본 주식은 많이 올라가고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이 책에서 버핏이 왜 일본 종합상사 주식에 투자했는지를 설명하는데 그 설명이 논리적이라서 나는 한 번에 설득이 되었다. 또 각 나라들이 이해되지 않는 행동들을 해서 왜 저러는지 나는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왜 많은 나라들이 이해되지 않는 행동들을 하는지 이해하게 되었다. 또 각 나라들의 역사적인 사건들도 알려주어서 투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식을 배워 갈 수 있는 종합교양서적이라는 느낌도 받았다. 메르님의 글은 어떤 사건이 발생하면 발생한 순서를 논리적으로 설명하시는 능력이 뛰어나시다는 생각이 든다. 메르님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데 앞으로 매일 메르님의 블로그에 가서 글을 읽도록 해야겠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를읽는법 #메르 #토네이도 #토네이도출판사 #서평 #서평이벤트 #Yes24 #Yes24리뷰어클럽 #리뷰 #리뷰어 #투자 ##1퍼센트를읽는힘 #1프로를읽는힘 #부동산 #주식 #채권 #달러 #엔화 #금 #은 #희토류 #니켈 #원자재 #미국 #중국 #한국 #일본 #사우디 #이란 #전기차 #반도체 #조선 #조선업 #방산 #방산산업 #방산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dltkddnjs150 2023-09-24 00: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를읽는법,메르,토네이도,토네이도출판사,서평,서평이벤트,Yes24,Yes24리뷰어클럽,리뷰,리뷰어,투자,1퍼센트를읽는힘,1프로를읽는힘,부동산,주식,채권,달러,엔화,금,은,희토류,니켈,원자재,미국,중국,한국,일본,사우디,이란,전기차,반도체,조선,조선업,방산,방산산업,방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