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게임 제작부터 수익 창출까지
김경흥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게임제작부터 수익창줄까지, 김경흥 지음 비제이퍼블릭 출판사)


#코딩 #프로그래밍 #로블록스 #게임 #비제이퍼블릭 #김경흥 #소프트웨어 #메타버스 #가상현실 #VR


유명 정치인 안철수가 로블록스라는 회사에 10년 전에 투자해 1,287배 수익이 났다고 한다. 2,000만 원이 250억이 되었다고 한다. 나는 로블록스라는 회사를 그때 처음 들었다. 무슨 회사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봤다가 온라인 게임 회사였다. 전 세계 초등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게임이라고 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고 한다. 또 로블록스는 단순히 게임만 플레이하는 게 아니라 게임을 만들어서 자신이 수익을 낼 수도 있다고 한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은 나는 로블록스 프로그래밍을 해보고 싶어서 페이스북 비제이 퍼블릭 출판사의<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서평 이벤트에 신청하고 책을 받게 되었다.


 

책의 저자-김경흥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NEC Corporation에서 카메라 모듈 개발 업무를 맡았다. 이후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그래머로서 RTOS, Cocos 2d-X, 유니티, 언리얼을 활용한 여러 게임 제작에 참여했으며, Node.js와 Vue.js를 통한 서버개발과 Flutter 기반 모바일 앱 개발 경험도 가지고 있다. 현재는 메타버스 산업의 대세로 떠오른 로블록스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책의 구성

part 1-로블록스 시작하기

part 2-루아 코딩 첫걸음

part 3-캐주얼 FPS 게임 만들기

part 4-캐주얼 레이싱 게임 만들기

part 5-로블록스에서 수익 얻기



 

책의 특징

이 책은 로블록스를 소개하고 로블록스의 기초적인 내용과 루아 프로그래밍언어로 반복문, 조건문, For 문 같은 기초적인 내용을 배운다. 그리고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fps 게임을 만들고 레이싱 게임을 제작한다. 또 마지막에는 수익 창출 방법을 알려준다. 시각적인 자료가 많고 긴 코드의 내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책의 장점

책의 장점은 기초적인 내용부터 시작해서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고 프로그래밍을 처음 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시각적인 자료(스크린샷 캡쳐)가 잘 돼 있어서 이해가 쉽고 금방 따라 할 수 있다. 또 코드의 내용에 주석이 많이 달려 있어서 코드가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있다. 또 기초적인 내용을 응용해서 FPS 게임과 레이싱 게임을 제작하는 파트가 있어서 프로그래밍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책의 후기

최근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게 흔해지고 있다. 취준생들은 국가에서 제공해주는 프로그래밍 교육, 학생들은 코딩 사교육을 받는 게 유행이고 학교에서도 코딩과목이 생기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프로그래밍(코딩)은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책은 게임을 만들면서 프로그래밍(코딩)해서 어려운 코딩을 재밌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어른이 돼서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도 좋은 책이고 아이들이 배우기에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부모님과 자녀가 같이 배우면서 만들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학교 교과서로 써도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