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y : 당신을 만난 날 - 김학중 목사의 스토리에세이
김학중 지음 / 예수전도단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the Day:당신을 만난 날(김학중 목사의 스토리에세이 출판사-예수전도단
나는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예전부터 기독교를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왜냐하면 나는 서양 문화에 관심이 많은데 기독교는 서양 문화의 근간으로 서양을 이해하려면 기독교를 공부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왔다. 또 나는 기독교의 심벌(십자가, 건축양식), 성경 이야기(천사와 악마, 심판, 천국, 지옥)를 좋아했고 기독교적 색채가 있는 영화(콘스탄틴, 검은 사제들), 기독교적 색채가 있는 게임 캐릭터(성직자, 신부, 목사)를 좋아했다. 그래서 교회를 다녀볼까도 생각했지만, 일요일에는 쉬고 놀고 싶은데 일요일마다 교회에 나가는 건 부담스러웠고 성경을 읽자니 너무 두껍고 딱딱한 느낌도 들었다.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목사님이 만드신 스토리 에세이 책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기독교에 관심이 있던 나는 이 책의 이벤트를 신청하고 책을 수령하게 되었다.
책의 저자
​김학중-꿈의 교회 담임목사
​저자는 스토리텔링 설교의 대가이다. 국제 코스타 강사로 강단에선 어느 날 기존 설교에 한계를 느끼고, 성경에 충실한 설교에 대한 갈망으로 성경을 다시 읽고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 깊은 고민 끝에 성경이 수많은 이야기로 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스토리텔링으로 성경의 은혜와 교훈을 전하고 있다. 그가 풀어내는 성경의 이야기를 듣는 이들은 각자가 그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다. 그렇게 성경 속 인물이 되어 울고 웃다가 하나님을 만난다. 코로나19라는 시대적 위기를 지나며 우리 모두가 "예수님을 만나야 한다"라는 메시지를 이 책에 담았다. 예수님을 만난 비주류 사람들의 이야기를 특유의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풍성한 위로와 감동을 담았다.
​꿈의 교회 담임목사이자 CBS 기독교방송 재단 이사장으로 활동 중이며 <답은 기도> 예수전도단 외에 50여 권이 넘는 책을 집필했다.
책의 구성
1. 그날, 하나님의 침묵을 통과하다
2. 그날, 진정한 안식을 만나다.
3. 그날, 나의 본질을 깨닫다.
4. 그날, 인생의 오랜 문제를 해결 받다
5. 그날, 막연한 믿음이 견고해지다.
6. 그날,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게 된다.
7. 그날, 진정한 행복을 찾다.
8. 그날, 인생의 목마름을 해결 받다.
9. 그날, 신앙의 위기를 극복하다.
10. 그날, 죄를 용서받다.
11. 그날, 풍성함의 비밀을 깨닫다.
책의 특징
이 책은 스토리텔링 중심이며 성경 이야기의 장면이 앞에 보이는 것처럼 느껴진다. 성경의 내용을 독자에게 잘 전달한다는 느낌이 있다. 우리 주변에 있을법한 어려운 사연을 가진 사람들의 일인칭 관점으로 예수님을 만나는 과정을 읽는 독자가 잘 느낄 수 있고 어려운 사연을 가진 사람들이 예수님을 만나면서 인생이 변하게 되는 과정들이 잘 나타나 있다.
​책의 장점
성경을 읽고 싶은 마음은 있긴 했는데 너무 양이 많고 두꺼워서 읽는 것을 엄두를 내지 못했다.
이 책은 가볍고 휴대하기 편해 등굣길, 출퇴근길, 점심시간, 자투리 시간 동안에 시간 내서 읽기에 무리가 없다.
그리고 글을 쓰신 목사님이 글을 잘 쓰셔서 읽는데 이해가 잘 되고 막힘없이 잘 읽어진다.
어른뿐 아니라 어린 학생들, 유아들도 읽기 편할 것 같다.
책의 후기
​책에는 우리 주변에 있을법한 어려운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딸이 아픈 엄마, 손에 병이 있는 사람 등 이 책에 나오는 그런 어려운 사람들을 예수님이 따뜻하게 감싸주고 도와준다. 책을 읽으면서 따뜻함을 느꼈고 나도 예수님처럼 내 주변 어려운 사람들을 따뜻하게 감싸주고 도와줘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성경을 다시 한번 제대로 읽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