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란...

성용하이테크 이한중 대표 "中企 4곳서 라이브공연 합니다"





 
 
 
車부품 성용하이테크 이한중 대표
자신이 쓴 노랫말 社歌로… 음반도내


중소기업 대표가 사가(社歌)로 만들어 부른 노래가 인터넷을 통해 직장인 사이에 인기를 끌자 음반을 내고 가수로 데뷔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이한중 성용하이테크 대표(55).이 대표가 1985년 창업한 성용하이테크는 지난해 브레이크 부품을 GM 현대.기아차 등에 공급,2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대표는 중소기업 직원들이 희망을 갖고 일할 수 있게 할 방법을 고민하던 끝에 작년 말 '나는 할 수 있다'란 노랫말을 썼다.

'사람이 살다보면 출세하고 싶어서/ 죽어라 노력하며 일을 하지만… 어렵고 힘든 인생길/ 성공하고 싶은 인생길/ 세상사 쉬운 일이 어디 있나요/ 두 눈 똑바로 뜨고 두 손 불끈 쥐고/ 어디 한번 큰소리로 외쳐봅시다/ 모두다/ 나는 할 수 있다/ 우리는 할 수 있다….'

지인이 작곡한 뒤 이 대표는 올 1월 직접 불렀다.

이 노래를 사가로 사용하자는 이 대표의 뜻에 당초 직원들은 "군대도 아닌데…"라며 거부감을 숨기지 않았다.

하지만 가사의 의미가 점차 가슴에 와닿으면서 반응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직원들은 매일 조회 때마다 노래를 자발적으로 불렀고 회의에 앞서 노랫말 '나는 할 수 있다'를 외쳤다.

노승연 영업과장은 멜로디가 쉬운 데다 희망과 용기를 돋우는 노래를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2월 중순께 인터넷에 올렸다.

사가에 대한 반응은 예상밖으로 뜨거웠다.

직장인 네티즌들은 "힘이 솟는다.

용기가 난다"는 댓글을 올렸고 CD 구입을 희망해왔다.

이렇게 되자 이 대표는 3월 초 아예 음반을 냈다.

지금까지 5000장이 넘는 CD를 기업과 직장인들에게 무료로 보내줬다.

기업은행은 자체 비용을 들여 이씨를 스튜디오로 초청,노래영상물로 제작한 뒤 3월 중순 열흘간 사내방송을 통해 매일 아침 전 직원에게 방송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대구의 금형업체인 신진정공 등 중소기업 4곳에서 라이브 공연을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용하이테크는 매일 아침 노래가 울려퍼진 이후 직원 얼굴에 웃음꽃이 피는 등 신바람 현장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달엔 설립 이래 처음 월 매출액이 20억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이 글은 테마카페에 등록된 테마입니다.
테마는 '먼댓글(트랙백)'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하나의 주제(테마)를 놓고 여럿이 함께 얘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테마카페 바로가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영화음악이 좋은 영화

중소기업인 응원가’ 부르는 사장님 [중앙일보]

♬ ~ ♬



 
 
‘나는 할 수 있다/당신은 할 수 있다/다시 한번 성공을 위해/나는 할 수 있다.’

흥겨운 멜로디의 트로트 가요 ‘나는 할 수 있다’의 일부다.

‘중년 신인가수’를 자처하는 이한중(55·사진)씨의 따끈따끈한 신곡이다. 하지만, 이씨는 직업 가수가 아니다. 그의 본업은 중소기업 사장. 경기도 김포에서 자동차부품업체 성용하이테크를 23년째 운영하고 있다.

본업이 있다고 해서 노래를 단순한 취미 생활로 부르는 건 아니다. 그는 자신의 가수 활동을 “엄연히 경영활동의 연장”이라고 말했다.

이야기는 지난해 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부품 납품가격은 15년째 그대로인데 원자재 값은 폭등하고, 여느 중소부품업체와 마찬가지로 힘든 시기였다. 그래서 사원들의 기운을 붇돋우기 위해 사가(社歌)를 만들기로 했다.

“이럴 때일수록 150명 직원이 ‘할 수 있다’는 마음을 다져야 한다는 생각에 노래를 만들었죠.”

작사는 이씨가 하고 곡은 지인에게 부탁했다. 그래서 그의 첫 노래 ‘나는 할 수 있다’가 탄생했다.

이 사장은 직접 부른 노래를 녹음해 아침 조회시간과 점심시간에 틀었다. 쿵짝쿵짝 리듬이 신나는 데다, 노래가 단순해 직원들이 쉽게 흥얼거렸다. 어느새 회의시간이면 다 함께 노랫가사인 ‘나는 할 수 있다. 당신을 할 수 있다’를 외치게 됐다.

이 사장은 “그러면서 회사 분위기가 밝아졌을 뿐 아니라 직원들 태도도 달라졌다”고 말했다. 그는 “힘들어하는 직원에게 ‘당신은 할 수 있어’라고 노래해주거나 가사를 읊어주면 눈빛이 달라지는 게 느껴졌다”며 “노래를 들으며 자신감이 생겼다는 직원들이 생겨났다”라고 말했다. 노래의 힘이다.

노래가 직장 분위기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느낀 그는 올해 초 개인 돈을 들여 CD를 구웠다. 김포 지역 상공인 모임의 중소기업 사장 100여 명에게 이를 나눠줬다. 좌절하기 쉬운 중소기업인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였다.

절반 정도가 “직원들에게 나눠주고 싶으니 CD를 더 달라”고 요청해왔다. 노래는 이렇게 퍼져갔고 지난달엔 우연히 노래를 알게 된 기업은행 사내방송팀에서 사내교육용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아침·저녁 전국 지점에서 틀고 있다.

그는 인터넷(cafe.daum.net/LeeHJSY)에 자신의 노래를 공개하고 있다. ‘노래를 들으면서 하는 일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는 네티즌의 글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중소기업이 어렵긴 하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희망은 있습니다.”

더 많은 중소기업인에게 이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는 게 그의 희망이다.


이 글은 테마카페에 등록된 테마입니다.
테마는 '먼댓글(트랙백)'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하나의 주제(테마)를 놓고 여럿이 함께 얘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테마카페 바로가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인생이란...

이한중 나는할수있다.



이 글은 테마카페에 등록된 테마입니다.
테마는 '먼댓글(트랙백)'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하나의 주제(테마)를 놓고 여럿이 함께 얘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테마카페 바로가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