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 하루 10분 필사, 당신의 미래가 바뀐다
케이크 팀 지음 / 케이크 / 202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주어가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사실 믿기지 않는 문장이다. 주어를 빼고 “할 수 있다.” 를 마음속으로 외치고 살아도 잘 되지 않는 인생의 일들이 많지만 ‘나’를 주어로 한 확언은 힘이 있었다.
이 문장들처럼 자신을 주어로 한 긍정적인 문장, 즉 '확언'은 우리의 사고 방식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직접 펜을 들고 확언을 써 내려가는 행위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내가 수동적인 정보 소비자가 아닌, 내 삶을 직접 써 내려가는 주체임을 선언하는 중요한 행위인 필사.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은 명언을 새롭게 재구성한 책으로 삶의 주체를 타인이 아닌 나로 바꾸는 학원 필사 노트이다.
새벽시간을 이용해서 매일 10분씩 나를 위해 투자해보았다. 이 책에 나온대로 유명한 명언을 읽어보고, 쓰며 하루의 시작을 다졌다. 새벽에 못 쓴 날에는 밤에 하루를 마감하며 확언을 적으면서 그 의미를 되새겼다. 어쩌면 이 많은 명언들을 저자는 수백번 수천번 읽고 필사하며 확언을 만들었는지 모른다.
하루에 단 10분이지만, 아날로그로 직접 노트에 써보며 나 자신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위대한 시간이자 행위였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의 내가 되는 마법을 부리는 이 시간을 즐겼다. 명상적 글쓰기를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찾았고, 다시한번 목표 의식 강화릉 통한 발전을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었다. 필사는 단순한 글쓰기 연습이 아닌 마음을 다스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심는 과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