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5-2026 - 놓치면 후회할 인생샷 HOT PLACE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금동이와 함께 인생샷 건지고 싶은 여행 가이드 책이 나에게 선물처럼 왔다. 놓치면 후회할 인생샷 핫플레이스 개정증보판으로 국내여행 가이드 북인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은 아날로그형인 나에게 딱 맞는 여행책이다.


이렇게 많은 여행지를 다 다녀왔단 말이야? 하고 궁금해서 찾아본 저자. 타블라라사 편집팀의 이정기 저자는 대표로서 19년간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만을 만들어 온 뼛속까지 여행 콘텐츠 전문가이다. 여행 스타트업까지 거친 사람이라고 하니 여행에 진심이구나 하는 게 느껴졌다. 네이버에서 판매하는 <에이든 여행 지도>는 연간 10만 명에게 판매되고 있는데, 이 책도 그러한 책들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니 금동이와 여기에 나와있는 곳을 두루두루 여행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가이드북은 구글로 찾아보는 여행 지도책이 아닌, 아날로그 방식의 여행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나는 아직까지도 여행 계획을 메모형으로 해두고 아날로그를 지향하는데 이 책 역시 그러고 있어서 더 인상 깊은 책.

가이드북은 수천 개의 여행지에서 1,791개의 여행지와 사진을 골라서 만들어진 책이다. 여행 사진이 많이 보이는데 이 사진들은 인플루언서 사람들이 직접 찍은 사진으로 출처의 아이디도 보인다. MZ와 연필, 그리고 지도가 만나 완성된 라떼의 여행 지도 책인 것 같아서 더욱 흐뭇하고 기대가 되었던 건 사실!


테마 핫플레이스에는 건축과 거리, 여자 구독자들을 관심을 갖게 할 것 같은 꽃과 꽃밭, 내가 가고 싶은 전망대 뷰가 가득했다. 사진까지 더해지니 더욱 가고 싶은 마음이 불쑥 불쑥 들게 한다.


친정인 인천과 지금 살고 있는 충남을 위주로 읽어봤다. 그리고 가고 싶었던 곳들도 있고, 친구와 혹은 남편과 이미 가 본 곳도 있어서 반가웠다. 내가 알고 있고 나도 가본 곳이 저자가 추천해 주는 여행지라니라는 생각에 흐뭇하고 읽는 내내 여행지를 찾아가는 재미라 좋았다. 마치 간접 여행하는 기분이랄까.


대전 세종의 투드커피 카페 대나무 포토존은 내가 다녀왔던 곳이다. 임신 전후로 장태산이 가보고 싶어 들렀던 곳으로 금동이 낳고는 아직 한번 가보지 않았다. 다음 주 쉬는 날 다녀올까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소중한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