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지르는 꼬마 요리사
피터 애커먼 지음, 맥스 달튼 그림, 박지예 옮김 / 더블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잠시 떠나볼 수 있는 그림책을 가지고 왔어요! 귀여운 그림과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상상력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이 숨겨져 있는데요.

맥스 달튼만의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그림과 피터 애터먼의 창작 글을 보며 어린이날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볼까요?

그림책이라 줄거리는 한 줄 요약이 될 것 같아 스킵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읽어보아야 즐겁잖아요. :)

제목 그대로 소리 지르는 꼬마 아이가 어떻게 변화가 되는지에 대한 책인데요. 아이들 시선으로 내용이 신박하게 되어 있어 어른이 제가 읽어도 피식 웃음이 났습니다.

저는 내용도 재밌었지만, 그림의 채색이 참 따뜻하고 마음에 들었어요. 맛깔스러운 요리들도 나오지만, 요리와 배경 색감이 파스텔 톤에다가 읽으면서 따뜻한 색감을 사용한 맥스 달튼에 빠져들었습니다.

떼쟁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이 있다면 이 책을 아이들 침대 위에 살포시 놓아주는 건 아마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딜 가든 소리를 지르는 아이에게 어떠한 충고보다 이 책이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네요. :)

저는 읽으면서 조카들이 생각이 났습니다. 물론 조카들이 떼쟁이이거나 그런 건 전혀 아닙니다만, 아이들의 상상력은 어른인 제가 따라가기에는 어려운 경우가 있거든요.

아이들의 상상력과 눈높이에 맞춰서 글과 그림이 구성이 된 <소리 지르는 꼬마 요리사> 책을 조카들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린이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책을 읽어주면 어떨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