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빨용병단 럭키 수수께끼 백과 ㅣ 운빨존많겜 운빨 백과 시리즈
운빨용병단 지음, 정수영 그림 / 서울문화사 / 2025년 5월
평점 :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 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는 방법중 하나는 수수께끼를 이용해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운빨용병단의 "운빨용병단 럭키 수수께끼 백과"를 리뷰하면서 아이들과 어떤 수수께끼를 만들어 낼수 있는 이야기를 전달할수 있습니다. 『럭키 운빨용병단 수수께끼 백과』는 어린이들에게 지식과 유머, 상상력을 동시에 선물하는 책이다.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께 ‘동물’, ‘도시’, ‘자연’, ‘재치’, ‘음식’, ‘사람’ 등의 다양한 주제를 흥미롭게 탐험하며, 총 212개의 수수께끼와 상식 정보를 통해 배움과 웃음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춘 문제 구성이다. 예를 들어 “항상 5만 찾는 나라는?” 같은 말장난 퀴즈부터, “까만색 신사복을 입고 있는 동물은?” 같은 상식형 수수께끼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문제 하단의 ‘정보 소환’ 칸을 통해 유익한 설명이 더해져 단순한 퀴즈책을 넘어 ‘읽는 백과사전’의 역할도 훌륭히 수행합니다.
퀴즈와 심리테스트, 운세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는 점도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합니다. 단순한 문제풀이에 그치지 않고, 자기 자신을 탐색하거나 친구와 함께 놀 수 있는 요소들이 가득합니다. 특히 ‘운빨’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캐릭터 중심의 구성도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부담 없이 다가간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단순히 재미있는 책을 찾는 아이는 물론, 놀이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싶은 학부모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학습과 놀이가 자연스럽게 융합된 이 책은,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책도 배울 게 많을 수 있다"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