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것만 팔렸을까 - 시장을 뒤흔든 빅히트 아이템의 비밀
신병규 지음 / 해뜰서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 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사람들의 마음과 욕망을 고려해 영업전략을 구상하는 책, 신병규 작가님의 왜 그것만 팔렸을까를 리뷰합니다. 왜 그것만 팔렸을까는 시장에서 유독 사랑받고 성공한 제품과 서비스들의 숨은 전략을 파헤친 실전 마케팅 전략서입니다. 저자는 소비자의 '감정'과 '욕망'을 중심에 둔 65개 기업의 사례를 통해, 무엇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지갑을 열게 했는지를 분석합니다. “감성을 공략하면 팔린다”는 문장은 이 책 전반을 아우르는 핵심 메시지로, 우리는 이성보다 감정에 반응한다는 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심리 마케팅 기법과 성공 전략을 흥미롭게 풀어냅니다. 특히 쿠팡, 폴라로이드, 애플 등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들의 흥행 이유를 실제 경험과 연결해 설득력 있게 설명합니다.

이 책의 강점은 단순한 마케팅 이론이 아니라, ‘왜 이 제품이 팔렸는가’에 대한 구체적 해답을 실전 사례에서 찾는다는 점입니다. 고객의 무의식적 니즈를 읽어낸 전략들, 예를 들어 쿠팡의 배송 집중 전략이나 애플의 Think Different 캠페인, 그리고 폴라로이드의 감성 자극 방식 등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이 책은 제품을 잘 만드는 것 이상으로, 어떻게 고객의 감정과 연결될지를 고민하는 브랜드가 결국 승자가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케터뿐만 아니라 창업가, 콘텐츠 기획자에게도 매우 실용적인 통찰을 제공하는 이 책은, 지금 우리가 만드는 것에 어떤 감정을 입혀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하게 만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