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새끼다 2 ㅣ 나는 새끼다 2
권혁준 그림,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원작, 이정은 구성 / 서울문화사 / 2025년 5월
평점 :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 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다른 동물들을 만지고 키우면서 동질감과 행복감을 느낄수 있는것 같습니다. 소중한 새끼를 키우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책 나는 새끼다를 리뷰합니다. 나는 새끼다는 아기 동물들의 사랑스럽고 해맑은 순간을 담아낸 따뜻한 그림책으로,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큰 위로와 즐거움을 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말랑 콩떡 아기 동물들"이라는 부제처럼, 고슴도치부터 오리, 알파카, 고양이, 카멜레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동물들의 아기 시절을 다정하고 귀엽게 담아냈습니다. 각 장마다 실제 동물 사진에 말풍선 형식의 대사를 덧붙여 마치 동물들이 이야기를 건네는 듯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나 새끼 별별 닮은꼴”, “나 새끼의 진실 혹은 거짓” 등의 코너는 흥미로운 정보와 유쾌함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인간과 다른 동물들의 생명의 신비를 만나볼수 있는 귀한 경험입니다.
특히 감동적이었던 부분은 새끼 동물들의 모습 속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돌봄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고슴도치 편에서는 “등에 뾰족뾰족 가시는 있지만, 따뜻한 배 위에선 천진한 얼굴로 잠든다”는 묘사가, 그 작고 여린 생명에 대한 애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생명 존중의 교육 자료로, 어른들에게는 치유와 웃음을 주는 힐링 북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귀여운 동물들을 좋아하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보고 있으면 절로 미소 짓게 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