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퀸톨과 조각난 에메랄드 ㅣ 퀸톨TV 오리지널 스토리북 2
소혜 그림, 임정우 글, 퀸톨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4월
평점 :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 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주인공 퀸톨이 에메랄드의 조각을 찾아나서는 여정을 풀어나고 있는 이야기, 임정우 작가님의 퀸톨과 조각난 에메랄드를 리뷰합니다. 퀸톨의 여정을 단순한 보물 찾기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넘어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읽는 듯한 감성을 느낄수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작가님은 에머랄드라는 환상의 보석을 통해 현실의 상처를 이야기 합니다. 찬란하지만 조각난 보석처럼 우리모두 어딘가 결립된 부분을 가지고 있는것을 설명하는것 같습니다. 과거를 봉인한 기억의 파편으로 그려지면 단순한 보물 이상의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세계를 지키는 힘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레티오를 만나게 되는 대목은 처음 서로를 경제하지만 각자의 상처를 통해 마음을 열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이 둘의 가치관의 충돌은 현실의 문제와 어떤 경험의 고통이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중간 중간 삽입되어 있는 그림은 다양한 이야기를 하나의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활달하면서 경쵀한 이야기로 독자들의 흥미를 끌어들이고 있는 책으로 점점 무게있는 주제로 넘어가는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책의 인상 깊은 점은 등장인물간의 심리적인 밀도입니다. 주변 인물들의 관계 변화는 어린이 독자뿐 아니라 어른 독자들에게도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신의 조언에 따라 에머랄드 시티로 향향하게 되면서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 죽음의 땅이 된 이유, 이것을 해결하면서 찾아가는 감추어진 잔혹한 진실. 어린이에게는 상상력과 공감의 문을 열어주고 어른에게는 잊고 있던 감정을 일깨워 주는 재미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