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들어 봤니? 이런 철학자들 ㅣ 들어 봤니?
수재나 라이트 지음, 이승숙 옮김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5년 3월
평점 :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 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현대사회의 기반이 되는 민주주의, 복지, 평화, 전쟁, 죄와벌등 다양한 철학은 어떻게 성립되었을까요? 인간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고민하고 대중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아이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는 책이 있습니다. 수재나 라이트의 "들어봤니? 이런 철학자들"에 대한 책을 리뷰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하는 20명의 철학자를 설명하면서 평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 철학자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우리의 세계를 연구하는 중요한 학문중 하나인 철학에 대한 이야기는 우리가 진짜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떤것인지 고민하게 됩니다. 책에서 처음 소개한 철학자는 누구일까요? 인도 철학자 가르기 바차크나비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잘 모르지만 인도의 철학 기초를 만드는데 기여했다는 철학자의 이야기를 지금읽어도 생각보다 이해하기 어려운부분 있는것은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두번째 인물은 중국의 철학자 공자입니다. 실패할때마다 일어나는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는 철학자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삶을 기본으로 어떻게 고민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소크라테스, 플라톤등 다양한 철학자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이 이야기를 짧게 전달하는 것은 요약된 정보를 만나게 되는것 같습니다. 역사적으로 활약한 20명의 철학자를 통해 이성, 인종, 성별과 정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철학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