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사랑한다 믿는다 응원한다
권수영.권다함 지음 / 초록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 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부모들이 어린시절 아이들을 키우면서 즐거운 시간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크면서 자신의 삶을 살아가면서 부모의 품을 떠나면서 삶의 모습과 형태는 과거 어린시절의 모습과 달라지게 됩니다. 아들이 군대를 가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상담학자 아버지가 아들과 나눈 편지를 한권의 책을 만들어 세대간 소통이 어떤것인지 보여준 책, 권수영, 권다함 작가님의 "아들아, 사랑한다 믿는다 응원하다"를 통해 세상의 모든 아버지들와 아들이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게 합니다.

남자의 인생에서 군대는 이전과 다른 삶의 형태를 제공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준이 되기에 자신의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습니다. 삶과 죽임의 경계에 대한 이야기, 부모의 그늘아래 떨어져 살게되는 삶의 이야기는 한 남자가 어른이 되어가는 모습을 직간접적으로 보게되는것 같습니다. 훈련, 동기, 일상생활의 이야기를 통해 다른 삶을 살아온 두 남자의 이야기가 어떻게 서로 이해되고 전달되는지 보게 됩니다. 세대차이는 항상 존재하고 앞으로도 존재할수 밖에없는 개념으로 우리가 이것을 어떻게 슬기롭게 넘어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생각하게 됩니다. 정답을 구하는 아들, 질문을 생각하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통해 답을 찾는것이 인생이라고 생각됩니다. 삶을 살면서 아버지로써 인상깊은 글은 군대에서 아들이 보낸 편지로 글속에 자신의 고민과 생각이 가득 담겨져 있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