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와 추상 - 13세부터 익히는 두뇌 사용법
호소야 이사오 지음 / 주니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 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이 크게 작동한다면 우리는 모든것의 기초가 되는 이야기의 힘을 가질수 있습니다. 호소야 이사오 작가님의 구체와 추상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설명력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리뷰합니다. 구체와 추상의 개념을 활용해 독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논리적으로 고민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머릿속 생각을 지석활동에 대한 표현을 구체와 추상 피라미드라고 정리합니다.

책의 원론적인 문제에 대한 답을 제공하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숫자란 무엇인가, 언어란 무엇인가, 돈이라 무엇인가등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구체와 추상이란 어떤것인지 알아가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이제 구체와 추상에 대한 사고력을 향상시키려고 합니다. 공부하기, 생각하기, 같다와 다르다, 지혜로워지는 이야기를 통해 현명하게 생각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구체와 추상에 대한 방법을 어떻게 활용할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도 소개합니다. 언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통해 어떻게 구체와 추상을 활용해 공부하는 것이 실용적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모든문제에 대한 유일한 답이 존재하는 우리 사회는 학교에서 정답 한가지를 찾는 습관에서 벗어나 더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해야 하는것을 알게됩니다. 깊이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현명하고 지혜로운 이야기를 만날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책을 통해 생각하는 힘이 더욱더 강력하게 성장한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