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탱고 수업 - 춤추고 숨쉬고 꿈꾸며 인생을 사는 법
이승은 지음 / 설렘(SEOLREM) / 2025년 2월
평점 :
[서평단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 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보통 삶에서 새로운 변화는 인생의 전환점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하고 멋진 인생을 알게되면서 우리가 삶을 바라보는데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이승은 작가님의 나의 첫 탱고 수업은 우리가 쉽게 배울수 없는 탱고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이해하고 나의 건강도 찾아가면서 흥미가 문화 그리고 특기가되는 이야기를 만나게 됩니다. 마흔 살의 경력단절 여성의 삶을 바꿔줄수 있는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두려움을 끌어안고 살아갈 용기를 알려준 탱고의 이야기를 통해 기쁨과 새로운 인생을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보게됩니다.까베세오, 아브라소, 꼬라손, 코어근육등 운동으로 배운 느낌과 몸짓을 서면으로 받아들이기가 어려울수 있지만 작가님은 자신이 느낌 기쁜과 행복과 발견을 독자들에게 최대한 많이 전달하려고 노력하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탱고를 통해 운동을 하고 멋진 사람들을 만나고 문화를 느끼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삶을 살아가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됩니다.
책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탱고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모습을 이야기 합니다. 원정 1,2,3년차 이야기를 통해 소통이 주는 강력한 메세지를 만나게 됩니다. 도전으로 열린 세계를 만나게 되면서 자신이 만들어가는 탱고 이야기를 하나씩 써내려가는것을 보게됩니다. 다른 사람의 탱고 이야기를 따라가는 것에서 자신의 탱고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작가님의 이야기를 만날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라틴어의 매력을 만나게되는것도 느끼게 됩니다. 우리와 다른 탱고문화를 만나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