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기주관으로 나의 언어를 만들어라 - 강력한 나의 언어를 만드는 힘 주관 사고에 초점을 맞춰라
요시타니 고로 지음, 정지영 옮김 / 시옷책방 / 2024년 9월
평점 :
사회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가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의 마음을어떻게 움질일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을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책, 요시타니 고로 작가님의 책 자기주관으로 나의 언어를 만들어라를 리뷰합니다.
책의 1장은 자기주관을 가지고 말하는 강력함에 대해 설명합니다. 내가 느끼는 희로애락의 가치, 매 말은 나의 미래가 된다. 자기주관이 연결되어 조직의 문화가 된다등 다양한 설명을 통해 어떻게 주관을 가지고 말을 해야하는지 설명합니다. 내가 느끼고 생각하는 말이 가장 강력함을 상대방이 느낄수 있습니다. 내가 경험하지 못하고 전달받은 이야기를 말하게 된다면 추진력이 부족하고 설득력이 떨어지는 이유로 설명합니다. 또한 강력함 한마디 말은 심심하지만 꾸민없는 한마디가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의식적인 편견이 주관을 무너뜨린다는 설명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편견의 위험성을 제시합니다.
거짓 없는 말, 갖고 싶은 말, 예상 밖의 말등 마음에 살아 있는 말의 특징을 통해 상대방에서 잘 전달될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잘 전달되는 말과 글에는 자긱주관이 담겨 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나만의 언어로 전달해야 상대를 움직일수 있기 때문에 주관 사고를 단련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