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도 쉽게 쓰는 인생반전 책쓰기 - 책쓰기 60대에 시작해도 결코 늦지 않다
김기덕 지음 / 신아출판사(SINA)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싶어하는것은 인간의 본성일수 있습니다. 낙서를 하고 내가 왔다갔다 하는 기록을 하는 모습을 많이 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낙서가 아니라 정식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전달하는것은 그리 쉬운일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여기 김기덕 작가님의 책, 60대로 쉽게 쓰는 인생반전 책쓰기를 통해 누구난 쉽게 책을 쓸수 있는 시도를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인생 2막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다양한 응원합니다. 그중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것을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책 쓰기에 도전하는 살마들을 모습을 보게되면서 응원할수 있다고 합니다.

인숙한것부터 멀어져 유연한 생각을 하는것이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라고 설명하는것 같습니다. 책을 쓴다고 급격한 인생의 변화를 없을수 있지만 지금보다 다른 내 마음가짐 그리고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되는 시간을 가지게 되면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수 있는때문인것 같습니다.

나이가 많아도 쉽게 따라 하는 책쓰기 3단계를 통해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갈수 있습니다. 컨셉, 집필, 계약을 통해 책이 어떻게 출판되는지 알게됩니다. 또한 책 쓰기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이야기도 소개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집필하기로 생각됩니다. 책의 내용이 좋아야 좋은 책으로 알려지도 도책의 본질을 높일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7번 수정, 결로부터 작성, 집중해서 단기간 완성등 작가님이 직접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설명하기에 그 이야기가 진솔하게 만날수 있는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