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먼 가라사대, 우리는 모두 별이다 - 2024 뉴베리 아너상
에린 보우 지음, 천미나 옮김 / 밝은미래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이 읽을수 있는 얼렁뚱땅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에린보우 작가님의 사이먼 가라사대, 우리는 모두 별이다로 2024년 뉴베리 아너상을 받은 이야기입니다. 현실적으로 존재하지 안을것 같은 마을에 자신이 원하는것을 얻기위해 광적으로 집착하는 그룹과 이런곳에 살게되는 아이의 모습을 통해 우리는 어떤 이야기를 읽고 생각할수 있을까요?

모든 전파가 차단된 동네의 의미, 왜계의 신호를 받기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거기에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뭔가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모습과 이질적인 부분이 많지만 이런 모습이 우리의 과거 모습인것도 생각하게 됩니다.

아이들의 생각가 행동으로부터 뭔가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끌어낼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이 다가 아닌것을 알게됩니다. 상처입은 사람들이 자신의 상처를 숨기기 위해 다른 더 큰 사건을 만들수 있고 이런 행동이 이상한 방향으로 진행될수도 있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상처를 숨기기도 혹은 치료하기도 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관계를 맺어가면서 살아가야 하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숨기고 싶은 과거, 트라우마, 상처등 다양한 단어와 말로 설명되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과거에 매몰되는것이 아니라 극복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십대 청소년들의 마음을 보게되는것같은 상황에서 책을 통해 그들이 마음을 다시 생각할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