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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B2B 영업의 정석 - 나는 영업이 두렵지 않다
이창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사업을 하면서 다양한 부서와 직군이 있습니다. 그중 회사의 이익을 만들어가는 부서중 중요한 부서를 우리는 영업이라고 설명합니다. 회사의 물건을 어떻게든 팔아야 하는 사람으로 고객의 니즈와 회사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켜야 하는 중요한 역무는 영업에서 진행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두려워하고 어려워 하는 역할중 하나입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B2B 영업의 정석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 책, 이창주 작가님의 책을 리뷰합니다. 슬기로운 직장생활 덕목, 산업재 마케팅, 세일즈 상담 스킬로 구성된 책은 일반소매판매와 다른 산업재의 영업전략은 어떻게 펼쳐지는지 3가지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소매판매업과 다른 산업재 판매에서 우리는 어떤 전략을 구성해서 고객사에게 우리의 제품을 팔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경쟁사는 항상 존재하고 그들보다 한발먼저 접근하는것이 우리가 할수 있는 기본적인 전략이 아닐까 합니다. 책에서는 자신이 실제적으로 구사항 전략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면서 어떤 부분이 고객이 만족하는지 필요한것을 무엇인지 한번쯤 다시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챕쳐를 구분해서 써내려간 이야기는 짧은 호흡으로 책을 읽을수 있도록 제시합니다. 복잡하고 어려울수 있는 이야기를 표와 자신의 생각을 중간중간 쉽게 설명하면서 독자들이 쉽게 읽을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모든일의 시작과 끝은 영업,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는 멋진 사람의 이야기 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