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 댄 베스트 - 최고가 되기보다 어제보다 성장하려는 가치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중학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는 새로운 인공지능을 화두로 새롭게 모든것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것을 보면서 새로운 시대를 살아게 됩니다. 매일 변하는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일과 직장의 변화를 생각하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갈지 고민하면서 지난 10년간 한국 직장인의 인식 변화를 설명하고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책, 이중학 작가님의 베터 댄 베스트를 리뷰합니다.

인공지능의 폭발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미래의 일하는 방식이 변하는것을 인식하고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는 한국 직장인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어떻게 일하는방식이 변하게 될지 제시합니다. 복지와 급여가 직장을 선택하는 모든것이 아니라 승진과 성장도 주요 요소로 고민될것 같습니다. 성장이 귀해진 지금 경영진의 자질과 성장산업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머르는 것이 아니라 발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요구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은 작가님이 변화의 중요한 축으로 제시하고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일자리 대체, 업무보조, 새로운 영역의 개척등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영역을 경험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활용방법이 나온것은 아니지만 어떻게 활용될지 알수없기에 파괴력이 더 큰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조직적 포용성, 다양성 인정등 이전과 다르게 나타날수 있는 조직문화도 새롭게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