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를 퇴사하고 갓생에 입사했습니다! - 일 잘하던 ‘8년 차 이대리’는 왜 퇴사했을까? 혹시 N잡러?
이미루 지음 / 다빈치books / 2023년 9월
평점 :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화두는 경제적 자유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하나의 잡으로 충분한 돈을 벌수 없기에 N잡러가 되는것이 현실입니다. 평범한 개인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업가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책, 이미루 작가님의 회사를 퇴사하고 갓생에 입사했습니다를 리뷰합니다.
삼성맨, 현대맨이라는 단어가 있듯 대기업에 입사해 직장생활을 하는것이 묵표가 된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속된 삶의 태도보다 자유롭고 내가 하고싶어하는 것에 따라 일을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특징과 기존의 취업시장이 좁아진 다양한 사회적 현항이 맞물려 N잡이라는 문화가 형성된것 같습니다. 작가님은 이런시기의 30대 중반의 직장인으로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자문하면서 자신의 삶의 방향을 찾고자 계속 고민하고 생각합니다.
책은 자신이 생각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세상이 오게될지 생각한 내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1인가구가 왜 늘어날까? 그들의 현황 및 미래의 파장에 대해 고민하면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생각합니다. 또한 자동화 시대를 살고 있는데 어떤것이 자동화가 되면서 파괴적인 혁신을 가져올지도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양극화가 비교적 적은 나라로 이야기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양극화가 더 벌어지면서 점점 극단으로 변화되고 있는것을 보게됩니다.
조용한 퇴사에서는 지금 시대의 직장인의 문제점은 어떤것인지 생각합니다. 반복적인 출근, 퇴근, 야근에서 행복을 찾을수 없는사람들, 부족한 월급에서 번아웃이 나오고 퇴사를 결심하게 되는 모습을 설명합니다. 일 잘하던 8년차 대리가 퇴사한 이유를 알아보는 책, 하나의 이유가 아닌 복잡하고 어려운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