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설전문변호사 사용법 - 건설, 건축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할 ㅣ 전문가 사용법 시리즈 7
박세원 지음 / 라온북 / 2024년 7월
평점 :
포스트코로나이후 전세계적으로 금리가 상승하는것을 경험합니다. 이러한 금리상승으로 프로젝트 파이낸스의 금융모델링 변경으로 우리는 PF산업의 어려움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게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어 있는 건설 사업은 다양한 리스크로부터 대비할수 있는 방법을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 건설 건축에 대한 법률적 지식을 전달하고 있는 책, 박세원 작가님의 건설전문변호사 사용법을 리뷰합니다.분쟁은 내가 원하지 않는다고 피할수 있는것이 아닌것이 문제입니다. 상대방이 소송을 제기하는것을 방지할수는 없지만 분쟁 초기에 사안에 대해 잘 대응하고 명확한 자료와 증거를 확보한다면 소송과 기간을 단축할수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책의 처음은 왜 건설전문변호가필요한지 부터 시작합니다. 전문용어, 특이사항등 일반변호사와 다른 것이 무엇인지 전문성이 왜 필요한지부터 시작합니다. 이혼전문 변호사가 있는 건설분야에도 전문자가 존재하는것은 당연합니다. 건설공사의 특징과 언제든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 상황을 인지하고 어던것을 준비하고 자료를 확보해야 하는지 전달합니다.
변화사를 어떻게 선정하고 어떻게 일을 적극적으로 진행할수 있도록 하는지 요령도 알려줍니다. 책에서 중용하게 설명하는것중 하나는 분쟁 초기 사건 경위 및 관련증거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것이 중용하다고 강조를 합니다. 복잡한 건설분쟁해결을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책을 통해 알아볼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