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미의 일기 - 할아버지 댁 생활, 할아버지가 쓰고 언니가 그린 가족동화
김은구 지음, 김태성 기획, 김나영 일러스트, 차호윤 일러스트감수 / 아이리치코리아 / 2024년 7월
평점 :
저녁에 동내 산책을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하는것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주위에 많은 반려견과 살아가고 있는 가족이 만들어가는 재미있는 이야기, 할아보지가 쓰고 언니가 그린 가족동화에 대한 이야기, 김은구 작가님의 아미의 일기를 리뷰합니다.
아미의 일기는 일본으로 휴가를 떠난 가족을 대신하여 아버지, 어머니가 멍멍이 아미를 돌보면 함께 보낸 4박5일 기간의 기록에 대한 이야기를 그림과 이야기로 시간의 순서로 써가고 있는 책입니다. 아홉 살이 된 반려견 아미는 중년의 나이로 늦은 강아지 입니다. 골드미스로 셋째 딸 노릇을 하고 있는 멋진 강아지로 무료한 부모님의 삶에 새로운 생기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습니다.
책은 가족이 만든 그림일기로 의미가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글을 쓰고 성장한 손겨가 그림을 그린책으로 누구의 시선으로 글과 그림을 그렸는지 감상하는것도 책을 읽는 포인트 입니다. 처음 4박5일 여행을 돌아온 아들 가족에서 A4용지에 손 글씨로 써내려간 아미와의 일상은 모르고 지나칠수 있는 일상의 내용을 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할아버지의 글을 손녀가 그림으로 완성한 책은 할아버지를 기억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유산으로 전달될것 같습니다. 아미가 보여주는 행동은 반려견을 키워보지 못한 사람들이 왜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그렇게 애정을 가지고 빠지게 되는 간접적으로 알수 있는 기회도 되는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