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 스티브 잡스도 몰랐던
김현우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4년 6월
평점 :
지금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유튜브 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 위해 사용합니다. 음악을 듣고, 코메디 프로그램을 보고, 시간을 때우기도 합니다. 또는 다양한 공부자료를 활용해 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텔레비젼 유선사업자들을 넘어서 새로운 영역으로 발전된 크리에이터들의 삶이 시작된 시점하고 동일합니다. 이렇게 과거에 알수 없었던 크리에이터들이 만들어내는 이코노미 상황에 대한 냉철한 분석, 김현우 작가님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리뷰합니다. 스티브잡스도 이런 미래를 예상할수 있었을까요? 과거와 다른 이들의 모습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면서 만들어 가는 시장에서 우리나라 크리에이터들은 어떻게 시장을 선점할수 있을지 궁금하게 됩니다. K 콘텐츠를 어떻게 기획하고, 만들고, 차별화 전략을 추진할수 있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국적을 초월하고,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경제는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목경제에서 우리나라 크리에이터들이 어떻게 도전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전략을 전달하고 있기에 의미가 있습니다.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 가야 하는지 그리고 팬덤을 만들어 갈수 있는지 고민을 만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리에이터에 대한 이해를 할수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