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은 가설부터 잘 세웁니다
카시와기 요시키 지음, 박찬 옮김 / 처음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적인 사업 기획을 하기위해서 어떤일이 발생할지 예상으로 하고 대비책을 구성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기회제안의 성과를 높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획을 위해 필요한 가설 설정과 검증방법에 대해 독자들에게 쉽게 설명하고 있는 책, 카시와기 요시키 작가님의 일 잘하는 사람은 가설부터 잘 세웁니다를 리뷰합니다. 본 책에서 설명하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도 문제 해겨능력을 높이고 방법을 찾는데 일조할수 있다는 설명으로 체계적인 생각 습관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무작정 일을 시작하지 하세요, 좋은 가설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얻어낼수 있다는 생각으로 어떻게 일을 준비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알아봅니다.

데이터 분석등 존재하는 방법중 왜 가설방법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활용하는지 부터 독자들에게 설명합니다. 작가님의 생각으로는 가설만이 결과의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가설, 나쁜 가설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어떻게 가설을 만들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또한 목표업는 가설은 의미가 없다라는 설명으로 목표가 최정적으로 도달하고 성취해야 하는것을 강조합니다. 좋은 가설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논리적인 생각, 숨어있는 요소 확인, 현상에 대한 분석, 스토리 만들기등 다양한 접근법으로 완벽함을 추구하는 가정을 설명합니다. 가설만들기 실천 케이스와 가설 검증을 통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스스로 가설을 만들수있도로 도와주고 있습니다. 일 잘하는 사람들의 문제 제해결 비법을 만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