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환상 상품 -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히트상품의 비밀
김방희 지음 / 토트 / 2024년 6월
평점 :
주위에 있는 다양한 상품중 소비자의 소비욕을 자극시키며 꼭 가지고 싶게 만드는 상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히트 상품의 비밀에 대한 이야기 김방희 작가님의 환상 상품을 통해 마케팅 불면의 법칙은 어떤것이 있는지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책의 다양한 주제능 환상 상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가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환상을 추구하는 인간심리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만들어 실용성보다 이미지를 통해 구매를 자극하는 전략은 속이는것 같지만 멋진 전략으로 생각됩니다. 경험적 소비, 평점, 순위, 실용성등 다양한 단어를 조합해서 생각하는 소비자, 그들이 현명한 소비자로 변하게 되는지 아리면 일반 대중의 쏠림으로 구매를 하는지 연구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명품백같은 사치품을 바탕으로 우리는 소비의 다양성과 기준은 매우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대중의 환상과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스타벅스 전략을 보게 됩니다. 성공한 도시 여자의 여유로 생각되는 스타벅스 커피의 이미지, 화목한 가족과 산타크로스를 생각하게 되는 빨간 코카콜라의 이미지를 통해 우리가 얼마나 이미지에 취약하게 되는지 알게됩니다.
현실을 제대로 파악하고 소비자들에게 이미지르 어떤 전략으로 만들어가는지 성공하고 실패한 이야기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전략을 알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경제학 법칙 사각지대에 등장해 주류가 된 환상 상품에 대한 모든것을 볼수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