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1935 장수기업 태전 이야기 - 90년간 이어온 태전그룹 성장의 비밀 직원들이 만든 회사 이야기 1
봉현철.윤형준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에서 한 기업을 오랜시간 경영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다양한 경제, 정치적인 문제가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중 의약품 유통기업을 1935년 부터 운영하면서 장수기업으로 유명한 태전그룹의 이야기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은 아니지만 우리가 어떻게 하면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수 있는지 만나볼수 있습니다. 봉현철, 윤형준 작가님의 TJ1935 장수기업 태전 이야기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책을 통해 기업의 역사를 만날수 있습니다. 지금의 모습이 되기까지 어떤 이야기가 있었는지 말입니다. 약가 인하, 전산팀 도입, 물류센터 혁신등 기업의 역사중 큰 이벤트를 통해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했는지도 볼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어떻게 우리가 발전해 나가야 하는지 고민도 만나볼수 있습니다. 의학품은 다른 공산품과 다르다는 이유로 특별하게 관리되고 있었고 기술개발의 변화에 뒤처진 느낌도 가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개발이 이러한 부분도 혁신적으로 변화를 만들어가면서 기업도 변해야 하는 시기가 오는것은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책을 통해 직원들이 기업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만나볼수 있습니다. 사내커플 이야기, MZ의 직장생활등은 한 회사를 구성하는 직원들이 다양한 역할을 해야 정상적으로 운영된다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환자의 생명이 먼저다라는 슬로건으로 회사 직원들의 행동강령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의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