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씽커벨 Thinker Bell - 작은 존재가 큰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브랜딩
권오형.김인철.이수경 지음 / 지콜론북 / 2024년 6월
평점 :
브랜딩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고있는 사람들은 소수로 생각됩니다. 코카콜라, 랑콤, 제네지스등 다양한 브랜드를 볼수 있지만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브랜드 하나를 고민하는 책, 권오형, 김인철, 이수경작가님이 씽커벨을 리뷰합니다. 브랜딩을 어떻게 할지 그리고 어떤방식이 성공한 방식인지 책을 통해 알아볼수 있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브랜드 전략은 고개들과 제품을 연결하는 방법을 찾을수 있습니다. 책을읽어가면서 우리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파워를 경험하게 됩니다. 부제로 써있는 작은 존재가 큰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인 브랜딩을 통해 우리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위대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다양한 사진과 그림 강조되는 글씨는 책의 가독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딩을 만들어가는 여정을 같이 보게된다는것은 하나의 아이가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는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따라가다보면 작가님이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만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책이 전달하고 있는 의미있는 앎, 브랜딩이 가지고 있는 의미를 파악할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생각의 전환과 달리보기를 통해 우리는 생각의 확장을 경험하게 되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브랜드가 어떤 가치를 가지고 대중등과 호흡해야 지속가능한 브랜딩 전략이 될지 고민하는 부분은 브랜딩 전략가들의 오랜 숙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