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4년 6월
평점 :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고객들은 제품에 대한 멋진 인상 그리고 이미지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브랜딩이 중요하고 어려운작업이지만 성공적으로 만들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대기업은 많은 자본과 시간을 투자해 도전할수 있고 실패도 수용할수 있지만 작은 기업에서 브랜딩을 위해 투자한다는것은 생존이 연결됨문제입니다. 작은 기업들이 활용할수 있는 브랜딩 이야기를 김용석작가님의 이야기를 통해 만나보려고 합니다.
책은 브랜딩이 왜 필요한지 어떤것이 브랜딩인지 개념부터 잡고 들어갑니다. 성공적인 브랜딩을 통해 어떤 결과를 얻게 되었는지 알게된다면 브랜딩의 중요성을 인지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숨겨진 이야기와 스토리를 만나게 된다면 브랭딩의 위대함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이제 브랜딩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알아갑니다. 내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정의하고 미래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제품의 철학을 만들어 갈수 있습니다. 기획단계부터 철학이 들어가지만 제품의 결과가 기획했던 처음의 의도와 달라지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차별화라는 단어는 책을 관통하고 있는 최고의 키워드로 생각됩니다. 다른것들과 차별화, 이전과 다른 차별성등 다른 것이 있어야 고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브랜딩을 런칭하는데 성공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억의 저편에 사자진 다양한 브랜딩을 통해 지속가능하고 영원한 브랜디가 어렵다는 현실을 인식하게 됩니다.
책의 뒷장으로 갈수록 브랜딩을 고객들에게 안착시키는 전략을 공유합니다 대표적으로 고객참여 이벤트를 설명하면서 우리 주위에서 경험할수 있는 이벤트가 왜 우리르 유혹하는지 반대로 알아갈수도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