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의 미래, 로컬 - 로컬에서 제안하는 취향, 경험, 라이프스타일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리,테무 이슈로 우리는 글로벌 쇼핑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극소수 사람들이 무역업에 종사하면서 중개수수료 이득을 취한 상황에서 직구라는 개념으로 빠르고 손쉽게 그리고 저렴하게 제품을 확보할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시기 우리는 어떻게 대응을 하고 전략을 수립해야 할까요? 커머스 사업의 모습이 지속적으로 변경되고 있는 지금 현지시장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해야 하는 모습을 제시하고 있는 책, 은종성 작가님의 커머스의 미래 로켈에 대한 리뷰를 시작합니다.중국발 커머스 사업의 충격을 우리가 더이상 국경이 의미가 없음을 생각하게 됩니다. 저렴한 것이 무엇인지 전세계가 국경을 높일수 있는것인지 말입니다. 거대한 커머스 사업자에 대응해 개인 사업자는 지역적인 특징을 강점으로 발전시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것이 작가님의 전략으로 요약됩니다. 단순한 거래를 제공하는것이 경험을 제공하면서 새롭은 시각을 만들어지게 하면서 이전에 볼수 없던것을 제시하야 하는것이 미래의 커머스 사업으로 설명합니다. 좋은 물건을 싸게 만들어 빠르게 배송하는 전통적인 제조사업을 넘어서 즐거움과 추억을 같이 제공할수 있다면 부족한 부분을 극복할수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작가님의 생각과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하지만 경험을 제공하는 아이디어는 생각보다 어려울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지표와 사람마다다른 기준을 공통되게 충족시키는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시래 우리가 도전해야 하는 커머스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는 부분에서 의미 있다고 생각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