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초대 교장의 회고록
댄 페더슨 지음, 이동훈 옮김 / 에니텔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탑건은 최근에 후속편이 만들어져 성공적으로 상영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어린시절 멋진 비행기 조종사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보고 그 기억으로 다시 보게되면서 기억이 많이 남는 단어입니다. 최고의 비행사에게 수여된다고 알고 있는 탑건에 대한 이야기, 댄 페더슨 작가님의 탑건, 초대 교장의 회고록을 리뷰합니다. 탑건 프로그램의 창시자의 이야기로 영화 탑건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만나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책은 오래된 시절의 이야기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1963년 탑건 프로그램을 출번시킨 9명의 해군 장교중 최 선임자로 창설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미국 전투 조종사들의 역량을 기하급수적으로 향상시킬수 있는 방법으 제시하면서 군대역량을 높일수 있는것 같습니다. 전쟁이라는 극한의 공포에서 경험하게되는 인간의 나약함 이것을 그복하고 생존하면서 승리하는 이야기를 보여주면서 한 사람의 이야기도 보게되는것 같습니다. 또한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전쟁의 본질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면서 첨단기술이 가지고 있는 한계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실절적인 교육훈련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 생각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체계의 대해 생각하게 되면서 우리의 교육에 대한 목적은 어떤것인지 고민하게 됩니다. 또한 기본적인 근접 공중전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기본의 역량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이 또한 우리가 고민하는 기본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하게 됩니다. 영화 탑건을 좋아하는 독자들은 재미있게 읽을수 잇는 책으로 생각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