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스토리의 쓸모 - 인문학에서 배우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상헌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 사람가면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가는 것은 과거와 지금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덕목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소통이라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이상헌 작가님의 책 스통과 스토리의 쓸모를 통해 인문학에서 배우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문학에서 스토리가 어떤것인지 파악하고 스토리로 소통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책에서는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에서 생각하게 되는 이야기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상사와의 소통 핵심은 보고, 생각은 깊게, 말은 짧게 하라라는 이야기를 통해 어떻게 보고를 잘하는지 설명합니다. 훌륭한 보고를 위한 5가지 고려사항을 통해 우리가 보고에서 실수하면안되는 방법을 읽을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훈련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사람을 두려하지 말라, 공감하라, 칭찬하라등 상식적인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이 망각했던 부분을 다시 상기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인문학을 통해 홍보와 커뮤니케이션을 배울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소비를 할때는 항상 합리적이지 않다, 욕망, 과시욕등 사람의 감정을 공략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일수 있다등을 통해 명품이 왜 사람들이 열광하게 되는 조금은 이해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인문학을 통해 우리가 알수있고 배울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적용하면서 발전시킬수 있는 부분을 찾을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렵지만 어렵지 않고 꼭 알아야 하는 인문학 이야기 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