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인성 수업 - 올바른 인성 만들기를 위한 행복 단어 43가지
이충호 지음 / 하늘아래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질풍노도의 시기는 아이들이 중학교를 올라가는 청소년 시기에 많은 발생합니다. 사춘기로 이유없는 방향과 세상에 대한 분노 자신감 또래문화등 다양한 심리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시기입니다. 이런시기 아이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수 있는 방향성을 알려주고 제시하고 있는 책, 하늘아래 이충호 작가님의 10대를 위한 인성수업을 리뷰합니다. 책은 하나의 단어를 화두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용기, 희망, 사랑, 행복, 돈등 사람들이 살아가는 삶의 이야기를 하나의 단어로 시작해 작가님이 생각하는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볼수 있습니다.

노력이란 어떤것인가 자신이 생각한 문제에 대해 질문을 하면서 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따라올수 있게 안내합니다. 독자들이 작가님의 생각에 동의할수 있고, 다른 생각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소한 어떤 생각을 가지는것이 사회적으로 올바른 방향인지 알려주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생관과 세계관을 정립하는것은 쉽게 그리고 짧은 시간에 만들어 지는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 하나 쌓고 고민하다보면 못진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갈수 있지 안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책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인생에 대해 고민하고 멋진 미래를 설계하는 바탕이 되었으면 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