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노마드 - 꼴등하다 버클리 간
유니스 배 지음 / 북마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성공담을 다른사람들에게 소개하면서 꼴등도 멋진 삶을 살수 있는것을 보여주고 있는 책이 있습니다. 원한다고 다 할수는 없지만 좌절하는 방법보다 한발 나아가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는 이야기, 유니스 배 작가님의 꼴등하다 버클리 간 글로벌 노마드를 리뷰합니다.

유학으로 혹은 이민으로 어린시절부터 살고있던 장소에서 다른 나라로 가서 살아간다는 것은 매우 큰 변화를 가져오는 상황입니다. 심리적인 충격, 문화적인 충격, 정서적인 충격등 다양한 문제를 보여줄수 있고 경제적인 문제로 2차적인 문제를 만들어 낼수도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문제앞에서 자신이 해야하는 일을 꾸준하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하면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그리고 부지런하게 살아가는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과 같이 항상 웃고있는 사진으로 책을 꾸며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아무리 힘들어도 행복바이러스가 넘치는 사람으로 보게됩니다. 사람이 살면서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극복하고 해결하 나가는 삶이 더 멋진 삶을 살아가는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인간의 마음은 약해서 항상 상처받을수 있는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인정하고 극복할수 있는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진정으로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일을 찾아가는 모습을 독자들에게 계속 보여주고 있는것이 책의 장점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