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가 편해지는 버릇육아 - 육아가 쉬운 미국엄마의 비밀
이가영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육아는 대부분으 부모가생각하는 매우어려운문제입니다. 보호받아야하는아이들과교육과 훈육을 같이 해야하는 다양한 문제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들어 하는 육아에 대해, 재미있는 책이 있습니다. 엄마가 쉽게 육아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책, 식사, 수면, 놀이, 독서 습관까지 스스로 육아를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책, 육아가 쉬운 미국 엄마의 비밀을 설명하고 있는 책, 이가영 작가님의 엄마가 편해지는 버릇육아를 리뷰합니다.
책의 핵심내용은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을 만들어주어서 아이들 스스로 할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는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스비다. 루틴의 힘을 키우면 육아가 편해지는 방법을 설명하면서,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루틴을 만드는지 설명합니다. 작가님이 설명하는 버릇 육아는 무엇일까요? 식사 버릇, 놀이 머릇, 독서 버릇등 어렵지만 이 시기를 잘 넘어가면 편한 육아를 할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버릇이 교양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게되면서 교육과 연결되는것으로 설명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많은 아이들을 부모가 재워줍니다. 하지만 책에서는 3세 이후에는 뭊건 혼자 재우는것을 설명합니다. 어린아이들에게 수면버릇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해야 하는 습관을 만들어가는것은 수면습관부터가 시작이라고 설명합니다. 또한 수면을 위한 팁을 암막커튼, 공기청정기, 조명등을 설명하면서 수면의 질을 높게 만들수 있는 방법도 설명합니다.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한 버릇육아에 대한 임상 보고서로 조금더 편안한 육아를 할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