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 -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
리처드 J. 라이더.데이비드 A. 샤피로 지음, 김정홍 옮김 / 북플레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스트코로나 이후 많은 사람들이 과거와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죽음으로 생각되는 불안, 경제적 위기로 경험하는 위기등 다양한 불안감을 가져가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마음속 불안한 감정을 극복하고 가벼운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리처드 J, 라이더등 작가님의 책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를 리뷰합니다.

책의 제목과 같은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가에 대한 질문에 독자들은 어떻게 대답할수 있을까요? 가족, 돈, 사랑, 취미, 여행등 다양한 대답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중 책의 처음은 웃음이라고 설명합니다. 힘들고 지칠때 아무생각없이 크게 웃게된다면 가짜 웃음이라도 행복한 감정을 느낄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렇게 몸과 마음의 순서가 변경되어도 심리학적으로 의미가 있음을 설명합니다.

삶의 모습과 현상에는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생각할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현상에 부정적으로 생각하는것보다 긍정적인 부분도 생각하면서 불안한 상황으로 만들어가는것보다 긍정적인 모습도 보는것도 생각하게 됩니다. 낭만주의로 생각하고 이미 답은 내가 가지고 있고 답을 밖에서 찾을 필요가 없는것 처럼 우리는 모두 답을 알고 있지만 외면하고 다른 답을 찾으려고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것은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마지막 까지 나의 삶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의미있는 책입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