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력 - 부와 성공을 이끄는 새로운 패러다임
토니 베이츠.나탈리 페토프 지음, 이선애 옮김 / 동아엠앤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1세기 산업을 우리가 생각하는 과거의 산업구조와 다르게 그리고 빠르게 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보의 빠른 확산, 변화등으로 고객의 마음과 반응을 찾아가는데 더욱 어려워 지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어떻게 하면 패러다임을 변화에서 우리는 부와 성공을 찾을수 있을까요? MS스카이프 전 CEO 토니 베이츠가 들려주는 공감과 소통 비즈니스의 이노베이션, 공감력을 리뷰합니다.

책의 초반에서는 사각지대에 대한 고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주제나 해결하고자 하는 방법에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사각지대가 존재하게 되고 이것에 대한 적절한 대응과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면 어려움을 마주칠수 있다는것에 대한 설명입니다.

증기력을 이용한 생산의 기계화로 발생한 1차 산업혁명부터 클라우드 AI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까지 사업의 패러다임은 계속 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패러다임을 만나게 될까요? 미리 선전하고 준비해야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모색할수 있는것 아닐까요? 사람과 기계, 지성간의 협력등 개인화를 바탕으로 하는 5차 산업혁명이 앞으로 나오지 안을까 작가님은 예상합니다. 기술을 발전으로 인간의 관계를 가로막는 장벽은 해결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를 만들수 있는 조건으로 사업을 성공할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회사, 고객, 직원등 관계를 형성하면서 만들어가는 상호관계의 사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수 있는지 다시 생각하게 되는 기회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