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스킷 철학 - 쿠키보다 가볍고 스낵보다 무거운 철학에세이
박윤아 지음 / 반달뜨는꽃섬 / 2024년 1월
평점 :
커피를 마시면서 영화를 감상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인생의 이야기를 생각하고 고민합니다. 이것을 철학이라고 생각하고 이야기를 풀어가는 책이 있습니다. 동서양의 철학이야기를 쉽게 설명하면서 우리가 고민하고 생각해야 하는 철학이야기를 쉽게 풀어가고 있는책, 반달뜨는꽃섬의 비스킷 철학을 리뷰합니다. 중소출판사 창작지원사업 선정작으로 쿠키보다 가볍고 스낵보다 무거운 철학에세이를 만날수 있습니다.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철학이야기는 우리가 현대사회에 적용할수 있는 의미있고 가치있는 철학을 시기적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책이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하나의 비스켓으로 많이 읽는것이 아니라 가볍게 그리고 맛있게 읽어볼수 있는 책입니다. 파트가 짧게 구성되어 있어서 자기전 쉬는시간에 한파트를 읽으면서 생각할수 있습니다. 동물윤리, 임신 중지, 행복은 반드시 상대적이어야 하는가, 직업윤리등 우리가 생각하는 철학이야기를 바탕으로 비스킷 철학이 책의 주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생각한 부분을 바탕으로 전달하는 이야기는 더 쉬운 설명으로 이해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사회적현상을 참고해서 우리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다른사람들과 고민할 이유가 있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인생의 의미와 삷의 목표 그리고 행복의 생각을 같이 고민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