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콕 아이 ㅣ 책마중 문고
신배화 지음, 장인옥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23년 11월
평점 :
일본뉴스를 보면 집에서 은둔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게됩니다. 이런 히키코모리 같은 친구들이 사회적 문제를 만들고 이슈가 됩니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모습과 우울감에 빠지는 현상에 대해 비판하면서 어떻게 하면 이를 극복할수 있는지 어린아이들의 시선에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는 책이 있습니다. 신배화 작가님의 집콕 아이를 리뷰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밖을 나갈수 없는 문제에 많은 어린 친구들이 집에서 머물게 되면서 심리적인 불안감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학교도 갈수 없고 친구도 만날수 없으면 혼자만의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이들은 화가나고 답답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일때 우리는 비대면 수업으로 아이들이 집에 있어야 했습니다. 평범한 일상이 이렇게 소중한 것인지 새롭게 경험한 시간이었는데요, 가족 간의 갈등으로 마음에 상처를 입고,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도 많았다고 합니다.
어쩔수 없이 집콕 생활을 하게 되는 다문화 가정 수영이의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경험하는 답답한, 우울감 피로감에대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어린이들이 가지는 상처가 치료될수 있도록 많은 친구들이 다문화 가정 친구 혹은 다른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만들어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는 우리가 이웃에게 전하는 작은 감동이 그들에게 큰 씨앗으로 작용해 더 멋진 세상을 만들수 있다는 이야기로,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모든이들의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