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뷰자데 - 뻔한 것을 새롭게 보는 마케팅 첫보기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내가지금 하고 있는것이 과거에 행동하거나 경험나 기억이 날때가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것인지 상황이 선택하게 만든것인지 분간어려운 마케팅 기법, 데자뷰 마케팅에 대한 전설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설명하고 있는 책, 처음북스 김용석 작가님의 책 마케팅 뷰자데를 리뷰합니다. 데자뷰를 어꾸로 하면 읽을수 있는 뷰자데를 제목으로 선정한 센스를 보면 사람들의 관심을 유발하는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거꾸로 쓰여있어서 본듯하면서 처음본 단어, 특색있는 안경을 쓰고 있는 고양이등 많이 본것같은 느낌을 들게하면서 익숙하면서 편안하게 접근할수 있게 분위기를 조성하는것 같습니다.
데자뷰 마케팅의 핵심은 처음 보았지만 어디선가 보았던 느낌입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복고, 레트로 감성과 같은 방향으로 생각됩니다. 어린시절의 향수를 자극하고 거부감을 낮게 가져가면서 느끼는 마음의 안정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본적인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방법과 전략을 이야기합니다. 서평이벤트, 화장품 체험단, 경품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행하고 있는 마케팅을 통해 우리는 마케팅이 생활의 일부분이 되고 있는것을 직간접적으로 알게됩니다. 유튜브의 맞춤형 광고처럼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만남으로 광고는 더욱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것 같습니다. 내가 보고 싶은것만 보는것인지 아니면 나에게 맞는것만 제공하는지 신기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기억의 오류를 자극해 만들어낸 흥미로운 마케팅 이야기를 만날수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