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사춘기 수업 - 방황하는 내 아이 속마음 읽기
정철모.채혜경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11월
평점 :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사춘기라는 질풍노도의 시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반항기와 예민한 성격이 나오는 경험을 하게되는 됩니다. 부모들은 어떻게 하면 슬기롭게 아이들의 사춘기를 극복할수 있을까요? 정철모 채혜경 작가님의 부모아 아이가 함께하는 사춘기 수업을 통해 어떻게 하면 사춘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방법을 찾을수 있는지 리뷰합니다.
부모의 생각과 다른 방향으로 생활을 하는 아이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두자식을 키운 작가님에게 새롭게 찾아온 아이지만 이전의 자식들과 다른 행보를 보인 아이의 모습에서 어떻게 대응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가출, 지각, 결석등 다양한 이벤트로 부모에게 걱정을 주는 아이의 모습에서 아이들 만큼 부모마음에 따라 되는것이 없다는것을 알게됩니다.
지금은 성인이되어 미용자격증을 취득후 미용사로 일하고 있는 별이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습니다. 또한, 책을 통해 부모들이 어떤 고민을 했는지 어떤 걱정을 했는지 볼수 있습니다. 부모가 어떤 존재인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입니다. 사랑과 책임이라는 두단어의 무게를 느낄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자녀를 사랑하는것은 자녀를 인정하고 자녀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부모가 생각하는 길이 아이들에게 좋은 길이 아닐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에 대한 집착과 생각들을 한발짝 뒤로 물러나 생각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