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픈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때 어떻게 구매할까요? 가격, 품질, 성능등 다양한 고려요소가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 평균화된 제품의 품질에서 우리는 브랜드가 점점 제품선택의 큰 기준이 되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나이키, 아디다스등 운동화를 생각하면 생각나는것처럼 공식화된 소비재들이 있는것 처럼 말입니다. 세상에서 이렇게 오랜기간동안 기억되는 브랜드가 있을까요? 오래가는 브랜드들이 가지고 있는 그들의 철학과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이랑주 작가님의 오래가는 브랜드 생각법을 리뷰합니다.

정체된 사업에서 다양한 출구전략중 하나는 브랜드를 강화하는것일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브랜드를 강화하고 브랜딩의 본질을 설명하고 있는 책입니다. 책을 통해 전달하고 있는 이야기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를 어떻게 설명할수 있느냐 입니다. 또한 브랜드 설계를 통해 어떻게 하면 브랜드를 만들수 있는지 제시합니다. 브랜딩은 쓰기에서 시작해 그리기로 끝난다고 설명하는 부분은 실제적으로 나만의 브랜드를 어떻게 만들고 고민해야 하는 부분은 어떤것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또한 잘 만든 브랜드를 잘 유지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자기 지위를 유지하는지 설명합니다. 나이키 에어등 다른 브랜드의 전략을 참고할수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는 뿌리가 있어야 튼튼하다고 설명합니다. 애플같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넘어오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브랜드가 가져야 하는 많은 경우의 수를 살펴볼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