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해도 괜찮아 - 자폐스펙트럼장애 최고 권위자가 알려주는 보호자 행동 지침서, 개정 증보판
배리 프리전트.톰 필즈메이어 지음, 김세영 옮김, 한상민 감수 / 예문아카이브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는 사람들중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문제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정보공유와 핵가족화 되면서 심리적인 문제를 더욱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생각됩니다. 자페는 극복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인간이 지닌 독특한 모습으로 우리가 할수 있는것과 하지 말아야 하는것 그리고 해결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을 리뷰합니다. 예문아카이브에서 출판하고 배리 프리전트, 톰 필즈메이어 작가님이 쓴 독특해도 괜찬아입니다. 자폐스펙트럼장애 최고 권위자가 알려 주는 보호자 행동 지침서로 이야기 됩니다.

책의 이야기는 자폐 이해하는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어떤것이 자폐인지 아이들으 어떻게 하면 안정을 시켜서 사회에서 살아갈수 있도록 만들수 있는지등 다양한 이야기를 분석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먼서 이해하는것이 가장먼서 선행되어야 하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전달하는 말을 분석하고 이해하는것을 해결방법의 시작으로 설명합니다. 조금더 귀 기울어서 이야기를 듣고, 관심을 가지면 그들이 의도하는것을 알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자폐 아이들이 부정적인 모습뿐아니라 다른 아이들과 다른 긍정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특정분야에서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장점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도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책을 통해 자폐아이들과 같이 살아가는 방법을 찾을수 있습니다. 자폐를 하나의 정체성으로 인정하고 그들의 삶도 인정하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