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일은 대한민국의 독립을 기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국경일입니다. 시간이 흐르고 세대가 변하면서 우리는 일제강점기와 전쟁에 대한 기억이 희려지고 있습니다. 일제강점기에서 광복까지 우리가 어떻게 지금의 모습으로 발전하게 되었는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었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매번 생각하는것은 중요한것 같습니다.
다섯수레에서 출판한 김정인 작가님의 한국인의 만세 소리는 어디까지 퍼져 나갔나요를 통해 그시절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습니다. 한국역사를 궁금하는 아이들이 정확한 역사인식을 할수 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유물, 유적지에 과한 사진들, 정확한 지도와 삽화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1운동은 어떤 사람들이 참여했을까? 대한민국임시정부는어떤나라를 꿈꿨나요?일제강점기 지어진 건축물이 아직 남아 있나요?등 아이들 눈높이에서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질문을 하고 답변을 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보고있으면 어른들도 몰랐던 사실도 다시 알게되고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시절 우리의 자유를 위해 노력한 사람들의 의지가 모여서 지금의 우리나라가 존재하는것처럼 우리도 평화로운 우리나라를 유지하고 더욱 좋은 나라로 발전시키려고 노력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나라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