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르쉐를 타다, 오타니처럼 - 덕질에 빠진 이 부장 이야기
이재익 지음 / 도도서가 / 2023년 11월
평점 :
일본 이와테현 오수 출생으로 투수와 타자로 모두 출전하는 투웨이 선수로 유명한 일본 야구선수 오타니가 있습니다. 한 시즌에서 타자로 40홈런 20도루 투수로 10승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로 국제대회에서도 일본대표팀 우승의 주역으로 MVP를 받은 선수입니다. 이런 위대한 선수에 따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관심을 보이면 따라간 사람이 쓴 오타니의 덕질 이야기, 도도서가 출판, 이재익 작가님의 책, 포르쉐를 타다 오타니처럼을 리뷰합니다.
연습경기가 없는 인생에서 매일 전쟁이 펼쳐지고 있는 메이져리그를 보고, 오타니를 보면서 작가님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불안함을 극복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오타니를 응원하면서 자신을 응원할 준비를 마칠수 있었다고 합니다. 책은 남들보다 더 빨리 더 많은 성취를 이뤄냈다고 자부했던 사람이 모든것을 잃고 수령에 빠진사람이 오타니를 통해 구원을 받은 경험담입니다.
오타니의 삶의 궤적과 그가 걸어가는 모습을 통해 작가도 자심의 부족함을 채우고 다른단계로 걸어가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상쾌한 몸 상태로 경기에 나서러, 억울함에 발목 잡히지 말아라, 불가능한 꿈을 이루기 위한 사소한 습관, 내가 나를 믿지 않으면 아무도 나를 믿어주지 않는다등 다양한 이야기와 그것을 직접적으로 실천하는 오타니를 보면서 언행일치를 보게되고 이것인 단순하게 말로 끝나는 것이아니라 성취하는 모습을 보면서 작가님도 공감을 이끌어낼수 있었다고 합니다. 많은 좋은말과 격언이 존재하지만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은 극소수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실천하고 있는 사람을 보게된다면 우리는 더욱더 열광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야구팬으로써 다양한 덕질과 관심, 팬클럽을 만드는 이야기는 자신이 사랑하는 부분에 얼마나 열정적으로 행동할수 있는지 직간접적으로 볼수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